최종편집 : 2024-07-13 17:38 (토)
영덕대게맛에 빠져보세요! 영덕대게축제 2월 29일 팡파르
상태바
영덕대게맛에 빠져보세요! 영덕대게축제 2월 29일 팡파르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1.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경북도 지정축제 우수등급 선정!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최근 경북도 지정축제 우수등급으로 선정돼 도비 지원을 받게 된 ‘영덕대게축제’가 오는 2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나흘간 강구 삼사해상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제27회 영덕대게축제’는 '천년의 맛, 모두의 맛! 영덕대게'을 주제로, 천년을 이어온 왕의 진상품 ‘영덕대게’를 모두가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펼쳐질 예정.

영덕대게축제/사진-영덕문화관광재단
영덕대게축제/사진-영덕문화관광재단

축제 추진 방향은 ▲ ‘참여하면 영덕대게를 꼭 맛보고 가는 축제’, ▲‘역사와 스토리가 살아있는 특별한 축제’, ▲‘친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ESG 축제’,▲‘대게 자원 보호에 앞장서는 지속 가능한 축제’ 등 네가지이다.

영덕군은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작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한 26회 영덕대게축제를 보완·강화하고 주요 프로그램도 이전 축제와는 차별화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기존 대표 프로그램인 대게 경매, 영덕대게 낚시대회, 대게 싣고 달리기, 영덕의 전통놀이를 각색한 영덕대게 줄당기기, 대게탈인형 축구대회 등은 운영 횟수와 체험장의 규모를 2배 이상 확장하여 더 많은 관광객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영덕대게 맛 체험, 사진 콘테스트, 스탬프 투어,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 등을 신설할 계획인데 특히 영덕대게 맛 체험의 경우 일반적인 대게찜을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새로운 대게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대중화한다는 방침이다.

그 외 주제 프로그램으로 대게 원조마을인 차유마을 기원제와 영덕군 9개 읍.면 풍물단이 총출동해서 기량을 펼치는 강구대게거리 퍼레이드도 신명나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대게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영덕대게축제가 보다 즐겁고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경북도를 넘어 전국에 영덕대게축제가 알려지고 영덕 관광의 기폭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