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김덕현 연천군수, 환경부에 SRF 시설 주민 피해 개선 건의
상태바
김덕현 연천군수, 환경부에 SRF 시설 주민 피해 개선 건의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2.1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현 연천군수, 환경부에 SRF 시설 주민 피해 관련 규제 개선 건의
김덕현 연천군수, 환경부에 SRF 시설 주민 피해 관련 규제 개선 건의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난 8일 국회를 찾아 김성원 국회의원과 함께 청산대전산업단지 내 고형연료제품(SRF) 사용시설 가동에 따른 환경 피해를 막기 위한 규제 개선을 환경부에 건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김 군수는 김성원 의원, 조현수 환경부 자원순환국장과 청산대전산업단지 내 SRF 사용시설 가동에 따른 환경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김덕현 군수는 SRF 시설의 청정연료(LNG 등) 전환에 따라 필요한 시설개선 비용 및 연료비 차액에 대한 지원방안, 그리고 산업단지 내 SRF 사용규제 강화 등이 담긴 환경 규제 개선 건의문을 환경부에 전달했다.

김덕현 군수는 “청산대전산업단지 내 SRF 시설 가동에 따라 주민들이 악취·소음 등 환경 문제에 직면하면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며 “해당 시설을 청정연료로 바꾸는 등 주민 피해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건의문 전달을 시작으로 연천군이 직면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2050 탄소중립시대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수 환경부 자원순환국장은 “관련 법령에 따른 규제 개선을 위해 현장에 수시 방문해 실태를 파악하는 등 향후 연천군과 꾸준히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