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5 00:44 (일)
진주시, ‘논개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준공식’ 개최..전통시장 환경개선 기대
상태바
진주시, ‘논개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준공식’ 개최..전통시장 환경개선 기대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2.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진주시는 논개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 준공식’을 7일 ‘개최했다.

논개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총사업비 12억)은 2022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사업 선정되어 전통시장 내 환경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2022년 12월, 길이 55m, 면적 466.79㎡ 규모인 논개시장 아케이드 사업을 착공한 후 공사기간 상인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의견수렴 등을 거쳐 아케이드 사업을 올해 12월 준공했다.

논개시장은 1962년 개설되어 6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진주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으로 오랜 세월이 흐른 만큼 노후화된 시설 정비 및 환경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20년에는 108면의 주차장을 확충했으며 이번 아케이드 사업으로 논개시장주차장 입구까지 아케이드 구역을 확장하여 날씨에 영향받지 않고 논개시장과 중앙상권에서 쾌적한 장보기를 할 수 있다.

차성수 논개시장상인회장은 “진주시에서 아케이드 사업 지원으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우리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한결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상인회에서도 예전처럼 많은 사람이 오고 가는 활기가 넘치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논개시장 아케이드 공사는 상인, 지역주민, 진주시가 합심해 만들어낸 성과물이며, 더욱 쾌적해진 논개시장이 진주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내년에는 중앙시장의 북편에도 아케이드 사업을 추진하여 시민들이 전통시장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