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1 13:39 (수)
인천 연수구, 자생단체 등 참여 ‘사랑의 김장나눔’ 확산
상태바
인천 연수구, 자생단체 등 참여 ‘사랑의 김장나눔’ 확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1.28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후원·봉사로 담아 낸 ‘사랑의 김장나눔’ 잇따라
연수구, 후원·봉사로 담아 낸 ‘사랑의 김장나눔’ 잇따라.[사진=연수구]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의 각 동 자생단체들이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있다.

 송도 5동 통장자율회는 28일 지역 내 경로당 5곳을 찾아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앞서,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마을복지계획의 일환으로 다문화 음식문화 소통사업인 ‘연이사랑밥상’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장김치를 한국 아동과 다문화가정 아동이 함께 만들며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간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담근 김치는 지역 내 저소득 가정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23일에는 선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금을 마련,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가 가졌다.

 이날 위원들은 찍접 100포기의 김치를 정성껏 담가 지역 내 경로당 12곳과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50여 가구에 전달했다.

22일에는 옥련1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통장자율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등 자생단체 40여 명이 모여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나눔 행사는 MG연수새마을금고의 후원 등으로 마련됐으며, 이날 담근 김치 400포기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 80가구와 경로당 14곳에 지원됐다.

 같은 날, 옥련2동에서는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회, 통장자율회, 방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율방범대 등 자생단체 30여 명이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동에서는 이날 김장김치 350포기를 정성껏 담가 지역 내 경로당 10곳과 중증 장애인 등 취약계층 90세대에 전달했다.

인천 연수구, 후원·봉사로 담아 낸 ‘사랑의 김장나눔’ 잇따라
인천 연수구, 후원·봉사로 담아 낸 ‘사랑의 김장나눔’ 잇따라.[사진=연수구]

21일에는 청학동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통장자율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방위협의회, 상가번영회 등이 함께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갖고, 지역 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100가구와 경로당 16곳에 나눠드렸다.

같은 날 연수1동에서도 MG연수새마을금고 후원으로 새마을부녀회를 포함한 동 자생단체 회원들이 정성껏 감장을 담가 지역내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 나눔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겨울철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손을 보태게 되어 뿌듯했다.”며,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