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8 21:09 (수)
백종원 효과 통했다!...예산시장 연말까지 300만명 돌파 기대
상태바
백종원 효과 통했다!...예산시장 연말까지 300만명 돌파 기대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1.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예산시장 파급효과 커.. 타 시도 유입 29% 상승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백종원 효과가 통했다. 예산군과 백종원의 더본코리아가 공동으로 추진해 올해 1월 개장한 '예산시장' 방문객이 연말까지 3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산시장은 지난 1월 9일 창업점포 5개와 함께 개장해 총 270만명이 방문하고 지자체 브랜드 평판 1위를 달성하는 등 지난 1년간 예산군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가장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예산시장 모습 / 사진-예산군
예산시장 모습 / 사진-예산군

군과 더본코리아, 상인회는 개장 이후에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시장에 찾아온 기적을 이어가기 위해 추가적으로 2차, 3차로 추가 창업을 추진해 총 32개 매장을 창업했다.

지난 9월에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예산 맥주페스티벌’을 최초로 개최해 3일간 25만명이 방문하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전국적인 관심을 끌아모으며, 전국 규모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역별 예산시장 방문객 통계

특히 예산시장은 ‘MZ세대’와 7080세대를 아우르는 분위기와 다양한 음식, 높은 가성비를 겸비해 재방문율이 높은 것이 가장 큰 성공 요인으로 분석되며, 예산시장 파급효과는 군 전역으로 퍼져나가 예당호 출렁다리와 음악분수, 수덕사 등 주요 관광지에도 활기를 더하고 있다.

군이 올해 시장 운영자료를 통해 빅데이터 상권분석을 실시한 결과, 예산시장 개장이후 타 시‧도 유입비율은 48.9%로 나타나 외부에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 것으로 분석되며, 네비게이션 이동 현황을 분석한 결과 군 방문건수가 2.2배 상승하는 등 타 지역민의 유입이 점점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예산시장 SNS 언급량이 전년 대비 2만% 이상 상승해 전국 규모 시장으로 급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지난 1월부터 한 해 동안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우리 예산군과 예산시장을 방문하고 관심을 보여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예산시장은 올 한 해 예산군에 젊고, 즐겁고, 새로운 혁신적인 이미지를 부여한 최고의 키워드라고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이 여세를 몰아 오픈스페이스 조성사업과 시장옥상을 활용한 루프탑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