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8 20:23 (화)
충북도,'대한민국 막걸리 & 못난이 김치 축제' 첫 개최
상태바
충북도,'대한민국 막걸리 & 못난이 김치 축제' 첫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0.27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3일간 청주문화제조창 광장
충북도청
충북도청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대한민국 막걸리 & 못난이 김치 축제’가 오늘(27일)부터 3일간 청주문화제조창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국가무형문화유산인 우리술 막걸리와 충북 업사이클링 푸드를 대표하는 못난이 김치를 연계해 풍성한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37개 막걸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막걸리 전시관에서는 전국의 유명 양조장에서 지역의 특색을 살린 잣 막걸리, 블루베리 막걸리, 밤 막걸리, 오미자 막걸리, 메밀 막걸리 등 다채로운 막걸리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다.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한 고추장아찌, 고추부각, 알감자구이 등 충북의 업사이클링 푸드도 만날 수 있다. 
 
못난이 김치 축제는 관내 일반 김치업체도 참여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대표되는 충북 김치를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현장 반짝세일도 진행한다.
  
농특산물 부스에서는 지역농가들이 직접 키운 농산물들을 판매하고, 젓갈 홍보관에서는 김장을 대비해 다양한 젓갈도 선보인다.

또한, 온가족이 막걸리 빚기와 김치요리 만들기를 하고, 시간대별로 마술, 댄스, 노래 공연과 디제잉 파티 등이 마련돼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충북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대한민국 막걸리 & 못난이 김치축제’가 전통주 경쟁력 강화와 국산 김치 소비촉진은 물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