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서 동화 속 주인공 되어 즐겨봐요!”
상태바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서 동화 속 주인공 되어 즐겨봐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2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 28~29일 송월동 동화마을 코스튬 페스티벌 개최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입구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입구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즐겁게 놀 수 있는 행사가 인천 중구 송월동 동화마을 일원에서 마련된다.

이번 주말, 사랑하는 이들과 동화마을로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송월동 동화마을 코스튬 페스티벌’은 인천 중구가 지난 2022년 ‘인천 핵심 관광 명소 육성 사업’ 공모에 선정돼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28~29일 양일간 개최된다.

동화마을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를 열어 원도심 관광과 지역 상권을 활성할 목적이다.

 사업 1년 차인 지난해에는 ‘차이나타운&동화마을 붐업(BOOM UP) 페스타’를 열어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송월동 동화마을
송월동 동화마을

올해는 송월동 동화마을에 집중해 동화 주인공 의상 코스튬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을 편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동화마을 주 거리를 중심으로 동화나 만화 속 캐릭터들의 거리 행진,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마칭밴드 행진은 물론, 저글링 서커스 공연, 마술 공연, 인형극 공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또한, 페이스 페인팅, 켈리그라피 등 동화마을 주 방문객인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만한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중구는 민선 8기에서 중점 추진 중인 ‘송월동 동화마을 활성화 사업’과 더불어, 이번 축제를 동화마을의 새로운 시작과 재도약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현재 구는 동화마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장소나무의 집 조성사업, 트릭아트 스토리의 실감콘텐츠 체험공간 조성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주민과 관광객이 송월동 동화마을 코스튬 페스티벌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가족‧연인들이 소중한 기억을 담아갈 수 있는 꿈과 희망의 공간, 송월동 동화마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