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0 18:29 (화)
연천군, ‘2023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성료
상태바
연천군, ‘2023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성료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0.2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현 연천군수(오른쪽 첫번째) 2023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를 찾아 참가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연천군]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경기도내 전통시장의 특색을 알리고 우수 상품을 홍보하는 축제의 장인 ‘2023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경기도와 연천군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전곡역 광장 일원에서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는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는 전통시장 축제로 도내 31개 시·군 전통시장의 특성에 맞는 우수 상품을 홍보·판매하며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3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무대 행사 모습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는 도내 전통시장 상인과 함께 우수시장 사례를 공유·전파하고 시장별 특화상품을 판매하는 등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연천군은 박람회와 전철 1호선 개통(예정)을 연계해 연천의 대외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주력했다. 

아울러 전통시장 홍보·판매관 부스를 비롯해 어린이체험관, 전통시장 홍보관, 연천군·경기도상인연합회 홍보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 연천을 찾은 방문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번 박람회가 연천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과 연천군의 대외 이미지를 제고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1호선 개통을 앞두고 있는 만큼 전통시장 등 관내 상권과 관광산업을 활성화해 지역 경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