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12-06 17:29 (수)
진주시, ‘진주성 별빛 동행’,‘중영 나들이’ 개최
상태바
진주시, ‘진주성 별빛 동행’,‘중영 나들이’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0.0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성 별빛 동행, 중영 나들이 개최
진주성 별빛 동행, 중영 나들이 개최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경남 진주시는 오는 10일부터 진주성 촉석루와 중영에서 ‘진주성 별빛 동행’과 ‘중영 나들이’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촉석루에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진주성 별빛 동행’은 축제기간 동안 특별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해는 특히 진주성 내 복원된 건축물인 ‘중영(中營)’을 최초 개방해 ‘중영 나들이’를 추가 개최한다.

 행사는 역사 해설, 전통차 체험, 국악 연주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상우병영 해설 및 무예 체험 등 전문 해설사의 역사 설명과 차(茶)의 기본 지식과 다도 예절을 배우고 직접 시음해보는 전통차 체험시간도 가진다. 

촉석루에서 유등을 바라보며 가야금, 해금 등 국악기의 아름다운 선율로 퓨전음악과 영화 OST를 감상하며 행사는 마무리된다.

 진주성 별빛 동행은 축제 기간 평일 7일간 1일 2회, 오후 5시 40분과 8시에, 중영 나들이는 주말 5일간 1일 1회, 오후 2시에 각 60분씩 운영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여 인원은 회당 20명으로 제한한다.

 참가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4일부터 인원 마감 시까지 진주시청 홈페이지 통합관리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사전 예약 취소 등으로 참여 인원이 부족할 경우에는 현장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복원건축물인 중영에 대한 역사를 배우고 국악 연주도 감상하는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