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12-06 15:05 (수)
안동시, 추석 연휴 각종 이벤트‘풍성’
상태바
안동시, 추석 연휴 각종 이벤트‘풍성’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9.22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일 스테이시, 비와이, 우디 등이 출연하는 K-POP 공연 예정
안동탈춤탈춤축제
안동탈춤탈춤축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 안동에서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하고 알찬 관광프로그램 행사가 펼쳐진다.

우선, 한국문화테마파크는 추석 연휴와 함께 개장 1주년을 기념해 10월 3일까지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산성마을의 추석 행사가 열려 민속놀이체험(투호, 널뛰기, 윷놀이, 제기), 막걸리 빚기 체험, 특별공연 등을 갖는다.

한국문화테마파크
한국문화테마파크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딱지 만들기, 연날리기 키트가 제공되고 산성마을 주막에서는 12시부터 일일 100명 선착순으로 소고기 국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실내에서는 3D 의병체험, 선비숙녀변신방, 폭탄탈출방 등이 운영되고, 야외에서는 국악공연, 버블공연, 마술공연 등이 펼쳐진다. 

추석 당일 하회마을, 병산서원, 봉정사(평시 무료 개방), 도산서원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 

하회마을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을 연휴 나흘 내내 오후 2시에 관람할 수 있다. 

한국문화테마파크
한국문화테마파크

연휴 내내 하회마을에서 전통문화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접빈다례는 빈연정사, 멧돌과 다듬이 체험은 노인회관, 짚공예 병풍 체험은 염행당에서 열린다. 

특히, 30일에는 오후 7시부터 전통불꽃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는 하회선유줄불놀이가 만송정 일원에서 개최된다. 

하회세계탈박물관은 추석 당일 휴관일을 제외하고 관람 가능하다.

도산서원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색다른 서원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야간개장(18시~22시)을 진행한다. 

한국문화테마파크
한국문화테마파크

또한, 각종 미디어아트와 포토존 조형물, 테마 연극 퍼포먼스, 경전 성독 시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특히, 추석을 맞아 28일 안동시관광협의회와 함께 안동역과 버스터미널에서 추석 명절 귀성객 맞이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뮤지컬 이육사 공연이 안동체육관에서 28일 오후 7시, 29일~30일 오후 4시와 7시에 열린다. 

무엇보다, 10월 1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9일까지 구 안동역 및 원도심과 탈춤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의 전야제인 10월 1일에는 구기차역사 내 메인무대에서 박현빈, 홍진영 등 연예인 초청공연으로 축제의 붐을 이끈다. 

한국문화테마파크
한국문화테마파크

10월 2일 축제 개막행사에는 ‘한국의 탈춤’과 현대 탈춤, 드론쇼, 불꽃놀이가 진행되고, 10월 3일에는 아이돌 가수인 스테이시, 비와이, 우디 등이 출연하는 K-pop 공연과 크라잉넛, 붐비트, DJ 세포 등이 출연하는 마스크 EDM 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연휴 기간 중 안동시 관내 공영노상, 옥동, 터미널, 시장공영, 웅부공원 유료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여 귀성객과 시민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