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피크닉 도시락 고민이라면…커피전문점 들려봐!
상태바
피크닉 도시락 고민이라면…커피전문점 들려봐!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2.04.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봄바람이 살랑거리는 피크닉의 계절. 봄나들이 갈 때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도시락이다.

직접 준비하자니 손도 많이 가고, 재료비 부담까지 적지 않은 것이 사실. 이럴 땐 커피전문점의 사이드 메뉴들로 도시락을 준비하는 건 어떨까. 피크닉 느낌 물씬 드는 브런치 메뉴들이 다양해 입맛 따라 고를 수 있다.

▶여럿이 나눠 먹으려면
피크닉은 연인 또는 삼삼오오 모여 떠나기 마련이다. 이럴 때 할리스커피의 ‘허니 바게트 볼’은 동그란 공 모양의 바게트 볼을 활용한 브래드 메뉴로 6조각으로 나뉘어져 있어 피크닉시 삼삼오오 모여 함께 나누어 먹기 좋다. 쫄깃한 바게트 볼에 사르르 녹은 꿀과 버터가 생크림과 함께 제공돼 더욱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6,000원이다.

탐앤탐스의 허니치즈 브레드는 체다치즈와 모짜렐라 치즈의 깊고 진한 맛에 바질과 향긋한 꿀의 어울림이 일품인 메뉴로 여럿이도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9조각으로 나뉘어서 있다. 가격은 6,000원. 탐앤탐스는 모짜렐라 치즈와 스위트콘, 닭가슴살을 얹어서 바삭하게 구워낸 또띠아 피자도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5,000원이다.

▶ 아이와 함께 웰빙 친환경 도시락
아이와 함께 떠나는 피크닉이라면, 보다 건강한 음식을 챙기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

할리스커피의 ‘큐브 브레드’ 는 수입밀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무농약, 무표백, 무방부제 3요소를 갖춘 친환경 100% 우리밀로만 만든 제품으로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다. 우리밀로 만들어 더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자랑이다. 여기에 허니 스프레드, 크림치즈 유자, 크림치즈 블루베리 등 다양한 디핑 소스와 함께할 수 있어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가격은 3,300원.

▶ 좀 더 가볍게 피크닉 떠나고 싶다면
길을 걸으며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와플은 피크닉 음식으로 제격이다.

할리스커피는 자연 발효 과정을 거친 도우(반죽)에 벨기에에서 직접 공수한 펄슈가를 가미해 정통 벨기에식 리에주 와플을 구현하고 있다. 특유의 농후함으로 별다른 토핑 없이 한 손으로 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아삭거리는 와플 표면이 마치 캬라멜 코팅이 되어 있는 것 같다. 반면 자연 발효로 속은 부드럽고 쫄깃한 질감이 큰 특징.

특히, 베리베리 바닐라 젤라또 와플은 벨기에 정통 리에주 와플의 부드럽고 달콤함에 다양한 베리의 새콤달콤함이 더해진 디저트로 봄에 즐기기에 좋다.

여기에 야외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와플 주문시, 손바닥 크기의 미니트레이를 제공한다. 간편하게 한 손으로 들고 따스한 햇살의 봄볕과 함께 자유로운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베리베리 바닐라 젤라또 와플 가격은 4500원

버거킹 디저트 메뉴 ‘후룻볼’은 달콤하고 상큼한 생과일이 고급스러운 피크닉 메뉴로 특히, 생과일을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손질해 어디서든 먹기 편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000원이다.

이 밖에도, 카페네스카페는 일반적인 샌드위치와 달리 토핑 위에 빵을 덮지 않은 샌드위치인 ‘오픈샌드위치’도 피크닉 도시락으로 좋다. 오픈 샌드위치는 빵과 샐러드 토핑이 따로 제공되므로 시간이 지나도 샌드위치가 눅눅해지는 일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콤한 발사믹 소스로 맛을 낸 샐러드에 치즈는 그뤼에르와 모짜렐라 등 2가지, 빵은 크라프트, 치아바타, 세서미, 포카치아 등 4가지 중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은 7900원.

봄꽃과 함께 떠나는 ‘이천 도자기축제’

강원도내 여행관계자 간담회 26~27일 개최

5월에는 가족이 함께 특별한 여행을!

☞ 시원하게 뚫린 한강 자전거길

러시안 내셔널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애니뮤지컬 ‘로보카폴리’ 티켓오픈!

베니키아 앱 내려 받으면 선물이 팡! 팡!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