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워케이션 충남’ 큰 호응, 6월 말까지 연장 운영
상태바
‘워케이션 충남’ 큰 호응, 6월 말까지 연장 운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6.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에서 온라인 참가 신청 가능

충남도는 ‘워케이션 충남’에 대한 큰 호응에 힘입어 워케이션 태안군 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연장한다고 7일 밝혔다.

충남도는 보령, 부여, 예산, 태안 4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상품을 기획해 지난 4월 25일부터 지난 2일까지 매주 화-금(3박 4일) 운영한 바 있다.

숙박, 업무공간, 체험, 관광,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등을 결합, 큰 호응을 얻은 4개 지역 프로그램에는 모두 170여 명 근로자가 참가하면서 목표 인원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도 거뒀다.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 캡쳐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 캡쳐

도는 공식 일정 종료 이후 추가 연장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숙박, 업무공간 등 운영 제반 사항을 고려해 태안군 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태안군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만리포 해변 산책로를 따라 숙소, 업무공간, 체험활동(서핑, 숲 해설 등)과 해변 플로깅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고, 편리한 동선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신청은 기업 재직자, 4대 보험에 가입된 프리랜서 및 특수고용직 종사자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참가비 일부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도는 오는 9-10월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되고, 선착순 모집 마감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이나 충남문화관광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참가자들의 선호도 분석 및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업무·회의 공간 등 인프라를 보완할 것”이라며 “차별성 있는 워케이션 상품을 기획해 충남형 워케이션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워케이션 충남' 참가자들은 노트북과 휴대폰만으로도 업무를 충분히 처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높았고,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아 워케이션 재참가를 희망하거나 가족들과 함께 재방문 의사를 밝히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 참가자는 “탁 트인 바다, 논밭 풍경을 즐기며 업무를 하는 여유롭고 신선한 경험이었다”며 “지역의 특색있는 체험활동과 해변, 숲 쓰레기 줍기 활동을 통해 뿌듯한 마음도 커 몸과 마음이 편안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