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충주호 일대 생태자연도 등급 완화에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사업 추진 본격화
상태바
충주호 일대 생태자연도 등급 완화에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사업 추진 본격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6.0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자연도 1등급 지정으로 시행에 어려움을 겪던 충북 충주호 일대 생태관광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충북도에 따르면 지난 1일 국립생태원은 충북 충주시 살미면 문화리 및 종민동 일대의 생태자연도 등급이 일부 구간을 제외한 대부분 2~3등급으로 하향 조정하는 내용의 국민열람을 공고했다.

지난해 4월 환경부가 1등급으로 정기고시했던 이 일대의 사업 추진에 제동이 걸리자 충북도는 지난 1월 국립생태원에 등급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고 수시로 찾아가 등급 조정의 이유와 필요성을 적극 피력해 왔다.

이번 등급 조정은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에 게시돼 14일간 국민열람을 거친 후 추가 이의신청이 없을 경우 환경부 고시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충북도는 “이번 생태자연도 등급 완화로 충주호 생태관광 사업을 본격 추진하여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을 앞당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충주 악어봉에서 내려다 본 충주호 풍경. 악어 형태의 섬들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충주 악어봉에서 내려다 본 충주호 풍경. 악어 형태의 섬들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사진-충주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