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병무청, 각 軍 인사참모부장과 협업 추진과제 논의
상태바
병무청, 각 軍 인사참모부장과 협업 추진과제 논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5.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식 병무청장과 각 군 인사참모부장이 지난 26일 정부대전청사에서 협업 사항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제공=병무청]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지난 26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각 군 인사참모부장들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병무청과 군이 협업해 추진해야 할 과제를 함께 논의하는 자리였다. 

병무청은 병역의무자가 원하는 입대 시기 최대 보장 등 국정과제의 차질 없는 수행을 위해 협조 요청하는 한편, 각 군에 경력단절을 완화하고 취업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취업맞춤 특기병에 대한 관련분야 보직 부여 등 청년 장병 일자리 창출을 지원해 줄 것을 각 군에 요청했다.

각 군도 선호시기에 비선호특기 입영계획 편성 검토 및 지원율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 과제를 지속 발굴하기로 했다.

또한 청년 장병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맞춤특기병 복무자에 대해 기술훈련 관련 보직 부여 및 충분한 직무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우리 청년들이 병역을 이행함에 있어 불편함은 최소화하고, 권익은 최대로 높이는 것에 역점을 두는 한편, 병역 이행자에 대해서는 충분한 예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각 군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