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국방부, '제5회 군종UCC 영상공모전' 개최
상태바
국방부, '제5회 군종UCC 영상공모전'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5.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병(군무원 포함)·일반인 개인 및 팀 구성 참여 가능... 9월 27일 접수 마감
'제5회 군종 UCC 영상공모전' 포스터

국방부는 종교 및 회복 탄력성 강화와 관련된 현장감 있는 소재 발굴을 통해 장병 신앙전력 강화와 대국민 신뢰 증진을 위한 ‘제 5회 군종 UCC 영상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행군!’(행복한 군 생활)을 주제로 ▲ 종교, ▲ 선도교육 등 2가지 분야로 나눠 실시한다.

내용은 ‘종교’의 경우 올바른 신앙생활을 권장하는 군종 활동과 관련된 재미와 감동을 담은 영상이나 군종과 관련된 뮤직비디오 또는 애니메이션이면 된다.

‘선도교육’은· 회복 탄력성 강화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거나 보람찬 군 생활을 보여주는 영상이 담겨야 한다.

장병(군무원 포함) 및 일반인이 개인 또는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27일까지 ▲ Full HD(1920×1080), ▲ MOV, ▲ MP4 / 500MB 이하(3분 이내)로 제작해 이메일(koreagoonjong@naver.com)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1팀) 국방부장관 상장과 상금 500만 원, ▲우수상(2팀) 국방부장관 상장과 상금 200만 원, ▲장려상(3팀)국방부장관 상장과 상금 100만 원, ▲호국상(10팀) 상금 50만 원을 수여한다. 병사 입상시 포상휴가(3박4일)을 추가지급한다.

주의할 점은 ▲ 참가신청서·출품작품은 부대장 보고 및 보안성 검토 후 제출해야 하고 ▲ 2인 이상이 공동 제작한 경우 팀명으로 상장이 발급되며, ▲ 국내외 타 공모전 등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품이고, 제작에 사용 된 음원은 저작권에 위배 되지 않아야 한다. ▲ 동일하거나 유사한 작품이 응모되었을 경우 접수 순서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하며 후 순위는 수상작에서 제외한다 ▲ 출품작의 표절 및 도용 등과 관련한 분쟁 발생 시 수상을 취소하고, 책임은 출품자에 귀속된다. 

공모전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31일 국방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방부 군종정책과 방송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