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들, '시립청소년음악센터' 개관식 참석
상태바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들, '시립청소년음악센터' 개관식 참석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5.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태 위원장,“시립청소년음악센터 설립 서울시 청소년들에게 큰 선물”
‘청소년음악센터 개관식’에 참석한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김원태 위원장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원태) 위원들은 지난 20일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지원의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립청소년음악센터’ 개관식에 참석했다. 

 행정자치위원회는 청소년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안정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 1월 청소년음악센터 계획부터 이번 개관 때까지 예산편성, 행정절차 조속한 추진(공유재산 관리계획), 운영방식(민간위탁)의 결정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들 '시립청소년음악센터’ 개관식 참석

시립청소년음악센터는 녹음실, 공연장, 작업실 등 청소년을 위한 다목적 창작공간과 전시공간, 음악카페, 그리고 각 공간마다 전문음악 장비를 구비해 청소년들이 음악적인 역량과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계획한 공간이다.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디딤돌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개관식에는 행정자치위원회 김원태 위원장과 구미경의원, 옥재은 의원이 참석했다.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들 '시립청소년음악센터’ 개관식 참석

의원들은 시설을 시찰하고, 앞으로 시립청소년음악센터가 청소년들의 열정과 노력을 제대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연계와 협력, 지속적인 시설과 기기 등의 지원 방안 등을 점검했다.

김원태 위원장(국민의힘, 송파구 제6선거구)은 개관식에서 “시립청소년음악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음악의 세계를 열어주고, 창의성과 예술적인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안정적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시립청소년음악센터의 설립은 서울시 청소년들에게 큰 선물”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서울 청소년들이 이와 같은 시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향후 확대 설치를 적극적으로 살펴보겠다”고 밝히며,센터 건립에 수고를 아끼지 않은 서울시 공무원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시립청소년음악센터는 6월 1일부터 정식으로 운영을 시작해 음악을 처음 접하는 청소년은 물론 전문화 교육(전공 및 진로 희망 등)을 원하는 청소년들 위한 다양한 음악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