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강원도로 취미여행 가자!..프립X강원도관광재단, '취미 여행’ 상품 개발·판매
상태바
강원도로 취미여행 가자!..프립X강원도관광재단, '취미 여행’ 상품 개발·판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5.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미하이패스, 강원ROAD’ 기획전 통해 강원도 특색 담은 7가지 테마 취미여행 선봬
영원 토마토 미식 투어, 강릉 테라로사, 보헤미안로스터즈 커피 여행 등

취미여가 플랫폼 ‘프립(FRIP)’과 강원도관광재단이 특정 취미를 전문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취미여행’ 상품을 개발,  ‘취미하이패스 강원ROAD’ 기획전을 통해 판매한다. 

각 여행에는 참가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관련 전문가가 ‘스토리텔러’로서 동행하며, 테마와 관련된 장소를 방문하고 체험도 진행한다.

이번 취미여행 상품은 개인화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맛집 탐방, 스포츠, 캠핑, 문화체험 등 세밀화된 취향을 반영한 여행이 주목받고 있고,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취미여행(Trip to enjoy hobbies)’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됐다. 

프립과 강원도관광재단은 강원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미식 △커피 △예술 △환경 △사진 △캠핑 △트레킹 등 7가지 테마의 취미여행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했다. 

영월에서는 △미식을 주제로 강원도의 건강한 식재료와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영월의 유기농 토마토 농장 그래도팜의 원승현 대표와 함께 토마토 도슨트 투어와 피자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한 커피의 성지 강릉에서는 커피 명인과 핸드드립 클래스를 진행한다. △커피를 주제로 테라로사 커피와 보헤미안 로스터즈 커피를 견학하면서 도슨트와 함께 커피 시음 이색 디저트 맛보며 문화 체험을 하는  커피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양양에서는 서핑 인플루언서와 함께 서핑을 배우고 폐기된 서프보드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한다. 

원주는 전문 학예사의 도슨트로 뮤지엄 산(SAN)과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세계를 들여다보는 '예술 여행'이 진행된다. 

철원에서는 우주과학 작가와 밤하늘을 관찰하는 별 클래스가 진행된다.

정선 향토 음식 명인의 요리 시연 및 곤드레 밭 투어가 포함된 미식 클래스도 마련된다.

그 외에도 강원도 각 지역의 자연과 취미를 즐기는 △환경 △사진, △트레킹 △캠핑 여행 등을 만날 수 있다. 

프립과 강원도관광재단은 강원도 취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모든 여행에 왕복 버스, 여행가이드를 기본 지원한다. 여행 사진 촬영 및 인화 등의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방문 후기 이벤트도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강원도 취미여행을 즐기고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1명), 일리커피머신, 테이블스탠드(각2명), 네이버페이 포인트(30명), 프립 에너지(50명)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 “이번 프리미엄 취미 여행 상품은 물론,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취향 저격 여행 상품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프립 관계자는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선보이는 이번 여행 상품들은 기존의 단순 여행 패키지와 달리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유니크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며, “앞으로도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고품질의 취미여행 상품을 적극 개발하여, 지역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앞서 4월 말부터, 롯데백화점과 협업해 백화점 문화센터 회원대상, 뮤지엄산에서 안도타다오전을 관람하는 예술 클래스를 선보인 바, 개설 일주일 만에 신청이 조기마감 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