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몸과 마음에 환기가 필요한 순간! 치유힐링 메카 ‘진안’
상태바
몸과 마음에 환기가 필요한 순간! 치유힐링 메카 ‘진안’
  • 김초희 기자
  • 승인 2023.05.19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창한 숲이 뿜어내는 청량한 기운이 가득한 진안은 
치유와 힐링의 여행지다.  고단한 일상에서 잠시 환기가 필요하다면 
맑은 바람과 선경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진안에 머물러 보자. 
봄과 가을은 휴양지로, 여름에는 서늘한 바람으로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로, 고요한 겨울은 
명상을 즐길 수 있는 진안은 그야말로 힐링 명당이다. 

진안고원 치유숲
진안고원 치유숲

공기마저 달달한 진안고원 치유숲

답답한 가슴에 인공호흡기가 필요하다면 진안고원 치유숲을 추천한다. 일상의 스트레스는 가슴을 옥죄이고 미세먼지에 제대로 숨쉬기도 어려운 현실. 제대로 된 숨을 쉬고 싶다면 이만한 장소가 없다.

용담호 상류, 운장산 줄기 옥녀봉 북쪽기슭 해발 300~400m에 자리한 치유 숲은 힐링을 위한 최고의 장소이다. 울창한 숲은 심신정화, 면역력 증진에 좋은 피톤치드를 힘차게 뿜어낸다. 

특히 이곳에 있는 진안에코에듀센터는 환경부에서 환경성 질환의 예방을 위한 교육시설로 설립한 전국최초의 시설이다. 친환경 숙박시설, 환경교육관, 자연식당, 캠프파이어장, 숲속 인문학 교실, 트레킹코스 등을 갖추고 있다. 

진안고원 치유숲
진안고원 치유숲

치유 숲 뒷산에 오르면 가득한 솔향기가 기분을 맑게 한다. 또 해먹에 누워 따사로운 햇살과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며 즐기는 숲 멍 타임은 힐링 그 자체이다. 일상의 긴장감과 스트레스는 어느새 다 사라지고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머릿속 복잡한 잡념을 비워낼 수 있는 트레킹 코스도 힐링을 선사한다. 옥녀폭포 가는길, 마조천길, 심원재 하늘길, 운장산 가는길, 용담호 둘레길과 운일암반일암 테크길 등 다채로운 트레킹 코스가 걷는 즐거움을 일깨운다.

특히 숲길을 걸으며 만나게 되는 수많은 장면들은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한적한 시골길, 시원한 수직폭포, 계곡물, 산골 풍광은 걸음마다 명장면을 만들어낸다. 

자연에서 힐링을 즐겼다면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몸을 회복해 보자. 림프계를 자극해 노폐물 배출을 도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천연솔질’, 물 속 걷기 등 독일 자연치유요법을 비롯해 S자 척추의 빈 공간을 느끼며 호흡하는 ‘곱돌 명상’, ‘심신치유&혈액순환’ 등이 운영된다. 

아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다채롭다. ‘에코백 꾸미기’, 천연주방세제 만들기, 천연의 향료와 저자극 재료를 이용해 수제 화장품 만들기, 흙을 조물딱 거리며 나만의 머그컵·접시 만들기, 천연염색해보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환경을 배우며 즐길 수 있다. 또 아토피로 고통 받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코스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진안홍삼스파
진안홍삼스파

피로는 풀고 즐거움만 남기는 진안홍삼스파

어깨에 무거운 곰을 올려두고 산다면 진안홍삼스파에서 떼어버리자. 진안홍삼스파는 동의보감의 근원인 ‘양생’을 기초로 한 홍삼한방(紅蔘韓方) 스파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웰니스 관광 25선’에 선정됐다.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내고 건강을 충전할 수 있는 웰빙공간으로 지역민은 물론 여행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진안홍삼스파는 크게 ‘데스티네이션(치유목적형) 스파’와 ‘퍼블릭 스파’로 나뉜다. 데스티네이션스파는 태극버블센스테라피, 아로마테라피, 스톤테라피, 하모니테라피, 허브테라피 등 다양한 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진안 홍삼스파는 홍삼을 테마로해 입욕체험, 홍삼 버블체험 등 5가지 스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이산을 배경으로 노천탕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이다
진안 홍삼스파

퍼블릭 스파는 가족이 함께 편안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음·양 풀과 하늘정원의 노천풀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우뚝 솟은 마이산을 눈에 담을 수 있는 노천풀은 홍삼스파의 자랑이다. ‘부자의 탄생’, ‘49일’, ‘신이라 불리는 사나이’, ‘내 딸 서영이’ 등 드라마 촬영 명소로도 유명하다. 

스파와 더불어 숙박시설인 홍삼빌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부대시설과 함께 머물면서 힐링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산약초타운
산약초타운

진안에 자생하는 약초를 활용한 테마파크 ‘산약초타운’이 홍삼스파 근처에 위치해 있으니 함께 둘러봐도 좋다. 약초 향기를 맡으며 즐기는 산책길이 즐겁다.

홍삼의 고장 진안의 홍삼한방 제품을 구입하고 싶다면 홍삼한방센터로 가면된다. 진안에서 생산되는 수삼과 각종 홍삼한방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