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곡성 문화 X 먹방 도장 깨기하고 기념품도 받고! 
상태바
곡성 문화 X 먹방 도장 깨기하고 기념품도 받고!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5.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곡성군이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기간 동안 ‘곡성 문화X먹방 도장깨기’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곡성 문화X먹방 도장깨기’는 곡성의 대표문화재와 먹거리를 홍보하기 위한 곡성 푸드&로컬브랜딩 사업의 일환이다.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곡성 5미 음식점, 대표문화재, 장미축제 종합안내소 등을 방문해 리플릿을 받아야 한다. 그 후 곡성 5미를 맛보고 대표 문화재 1곳을 방문해 인증도장을 찍어야 한다. 인증 도장이 첨부된 리플릿을 5미 음식점, 축제종합안내소에 제출하면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인증도장이 첨부된 리플릿을 제출한 사람들 중 300명을 추첨해 곡성 디저트 5미가 택배로 배송된다. 곡성 디저트 5미에는 토란 아이스크림, 토란 떡파이, 픽미칩, 토란만쥬, 토란칩이 포함돼 있다. 다만, 아이스크림은 배송 문제로 제외됐다.

곡성 문화X먹방 도장깨기의 9개의 대표 문화재는 ▲도림사 ▲(구)곡성역사 ▲함허정 ▲아산조방원미술관 ▲성륜사 ▲관음사 ▲태안사 ▲천태암 ▲연운당 고문서다.

곡성 지역에서 곡성 5미를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은 총 18곳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음식점에 대한 안내는 리플릿 또는 곡성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곡성 문화X먹방 도장깨기’ 행사는 5월에 시작되는 세계 장미축제를 시작으로, 7월에는 아이스크림 축제, 그리고 10월에는 심청어린이 대축제가 개최되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곡성 문화X먹방 도장깨기"를 통해 관내의 대표 문화재를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특색 있는 먹거리를 홍보해 곡성의 활기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