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7 18:52 (화)
온 가족, '음성품바축제'서 신명나게 놀아보자!
상태바
온 가족, '음성품바축제'서 신명나게 놀아보자!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1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즈존, MZ존, 품바왕선발대회, 축하공연... 다채로운 행사

나들이하기 좋은 5월, 온 가족이 모두 만족할만한 축제, '음성품바축제'가 찾아온다.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음성설성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품바축제는 거지 성자로 불리며 오늘날 꽃동네 설립의 모태가 된 故 최귀동 할아버지의 이야기에서 비롯됐으며, 그의 박애 정신을 기리기 위해 해학과 풍자의 대명사 품바와 결합해 오늘날 품바축제가 탄생했다.

해를 거듭할수록 업그레이드되는 군 대표 축제를 앞두고 음성군은 손님 맞을 준비를 모두 마쳤다.

음성품바축제 품바하우스
음성품바축제 품바하우스

품바축제하면 이름처럼 각설이를 빼놓을 수 없다.

전국의 각설이들이 총출동하는 품바공연이 하루 종일 이어지며 특히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품바왕 선발대회에는 종간나, 이재주, 초롱이, 고철통, 허야, 최고야 등 18팀의 품바공연단이 출연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으로 나이 지긋한 분들이 좋아할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한편, 올해 축제의 주제는 ‘품바, 젊음을 보듬다’로, 젊은층의 참여 확대를 위해 키즈존과 MZ존을 신규로 마련했다.

키즈존에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미니기차, 범퍼카, 에어바운스, 마술공연, 풍선아트 공연이 진행되고 MZ존에서는 청년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청년체험마차(생맥주시음, 포토존, MZ력 테스트 등)와 음성래퍼캠프페스티벌이 진행된다.

18일 목요일에는 Nasty Kidz가 공연하고 20일 토요일 식보이, 지쓴 등 유명래퍼의 공연도 준비돼 있다.

19일 금요일에는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가 개최되며, 치열한 예선전을 통과한 12팀이 본선에서 멋진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축하공연으로 원슈타인이 출연한다.

음성품바축제 길놀이퍼레이드
음성품바축제 길놀이퍼레이드

20일 토요일 전국청소년품바댄스 경연대회에서는 총 상금 400만원을 걸고 최고의 청소년 댄스팀들이 출전한다. 축하공연으로 제이블랙, 오천이 출연하며 어린 자녀와 청소년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멋진 추억을 안겨줄 것이다.

신나게 망가지며 즐기고 싶다면 20일 토요일 전국품바길놀이퍼레이드가 제격이다. 15팀 1천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퍼레이드는 시가지를 돌고 동시에 플래시몹을 진행하며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음성품바축제 래퍼경연대회
음성품바축제 래퍼경연대회

다양한 체험도 가득하다.

수정교 다리 밑에 설치된 추억의 거리에서는 달고나 가게, 추억의 교실, 공예 체험, 추억의 고고장이 설치되고 포토존도 준비돼 있다. 또 건강나눔체험관에서는 혈압, 혈당체크, 족욕, 안마기를 체험해볼 수 있다.

사랑의 깡통나무에서는 깡통나무에 오재미를 던져보고 성공하면 기념품도 지급된다. 플라스틱방앗간에서는 플라스틱을 주워서 재활용 제품을 만들어보는 친환경 리사이클링 체험을 진행하고 품바촌에서는 움막체험, 페이스페인팅, 품바의상, 가락배우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음성품바축제 품바패션쇼
음성품바축제 품바패션쇼

한편, 품바축제장과 가까운 거리에는 반기문평화기념관, 음성품바재생예술체험촌, 백야목재문화체험장, 팩토리투어센터, 한독의약박물관, 수소안전뮤지엄 등 함께 가보면 좋을 관광지가 많이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가정의 달 5월의 가족여행은 음성품바축제장이 제격이다”며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신명나고 활기찬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품바축제에 방문해 달라”고 말했다.

 

<사진/음성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