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여름꽃 '수국' 만나러 서울식물원 나들이!
상태바
여름꽃 '수국' 만나러 서울식물원 나들이!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1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수국전' 오는 13일부터 1달간 진행.. 8품종 포함 400여 개체 전시

여름하면 떠오르는 꽃, '수국' 향연 즐기고 싶다면 서울식물원을 찾아보자.

서울식물원에서는 오는 13일(토)부터 6월까지 약 1달간 서울식물원을 대표하는 시설인 전시온실(지중해관)에서 '낭만수국전'을 개최한다.

서울식물원에서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낭만수국전'은 업무협약기관인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 재배한 품종이 포함된 수국을 2019년부터 전시해왔다.

서울식물원 낭만수국전
서울식물원 낭만수국전

올해에는 개발 완료한 새로운 8품종을 포함하여 총 400여 개체로 작년보다 더 풍성한 수국을 만나볼 수 있다.

온실 내부 지중해관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이스탄불 전시지역 인근에 큼직한 수국 꽃송이와 함께 플라워월(Flower wall)과 캐노피를 활용, 야외 결혼식장을 떠올릴 수 있도록 로맨틱한 공간으로 포토존을 연출하여 인생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바르셀로나 전시 지역에서는 전남농업기술원 개발·재배 품종인 ‘그린아리’. ‘핑크아리’, ‘화이트아리’, ‘모닝스타’, ‘다솜아리’ 등 꽃송이가 큰 품종을 전시하고 게시대를 활용하여 수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전시 기간 중 개발 중인 수국품종도 만나볼 수 있는데, 선호도조사에 참여하면 시민 50명을 선정하여 수국(절화수국 4송이)을 증정하니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자.

현장에 설치된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선호도조사에 참여 가능하고, 당첨자발표는 전시 종료 후 서울식물원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전남농업기술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 선정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하며, 수국 증정은 전시 종료 후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김대성 서울식물원장은 “여름을 대표하는 꽃인 수국을 활용하여 서울식물원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특색있는 공간을 연출하였다.”며, “앞으로 계절별로 서울식물원의 다양한 매력을 지속 발굴하여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