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05 10:14 (화)
창원특례시, 10월 20~11월 6일 가을축제기간...K-POP부터 국화축제까지 풍성
상태바
창원특례시, 10월 20~11월 6일 가을축제기간...K-POP부터 국화축제까지 풍성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5.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엔 시즌별 브랜드 축제 기획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 계획
가을축제  창원케이팝페스티벌, 국화축제
가을축제 창원케이팝페스티벌, 국화축제

창원특례시는 10월 20일부터 11월 6일까지 3주간을 가을축제기간으로 지정하고 K-POP월드페스티벌과 창원거리예술페스티벌, 문화다양성축제 MAMF, 아시아세계사격선수권대회, 마산국화축제 등 주요 문화체육예술 행사를 연계·통합 개최한다. 

시는 지난 4월 450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한 제61회 진해군항제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해 코로나19이후 재점화된 지역관광의 활기를 가을에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10월에는 K-POP 월드페스티벌과 문화다양성축제 MAMF 등 개최로 외국인 관광객의 창원 방문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마련해 세계로 향하는 창원시 대표축제의 명성을 이어간다.

가을축제  창원케이팝페스티벌, 국화축제
가을축제 창원케이팝페스티벌, 국화축제

또한 1971년 서울 개최 이후 52년만에 아시아세계사격선수권 대회가 오는 10월 22일부터 11월 2일까지 창원에서 개최되며 40개국 1,000여명의 선수들의 경기가 창원국제사격장에서 펼쳐진다.

뿐만아니라 가족단위 방문객의 호응이 높은 창원거리페스티벌은 ‘창원거리예술페스티벌’로 이름을 바꾸고 거리공연 퍼포먼스, 시민 예술품 마켓거리 등 시민과 예술인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관광객 흥미를 끌어 올리고 참여를 유도한다.

이처럼 창원시는 장소, 기간, 참여이벤트 다양화 등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으로 도심속 가을 축제를 기획하고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개최되는 제23회 마산국화축제까지

가을시즌 축제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해 개최되는 마산국화축제는 다채로운 국화 작품을 제작하고 국화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을축제  창원케이팝페스티벌, 국화축제
가을축제 창원케이팝페스티벌, 국화축제

뿐만 아니라 다구간 연결 셔틀버스 운영으로 관광지와 주변 상권을 연계하고, 무엇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 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물 점검과 관광객 편의시설 확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현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축제의 홍수속에서 창원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주요 ‘시즌별 브랜드축제’를 기획하고 있다.“며 ”그 첫걸음으로 창원시의 3대 축제중 하나인 K-POP페스티벌과 마산국화축제를 중심으로 가을시즌 행사를 연계하여 체계적 준비하고 홍보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창원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