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원주시 치악산 둘레버스 6일 운행 개시..아름다운 비경 품은 둘레길 걸으며 힐링 
상태바
'원주시 치악산 둘레버스 6일 운행 개시..아름다운 비경 품은 둘레길 걸으며 힐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5.0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잣나무 숲길, 운곡솔바람숲길, 싸리치옛길, 잣나무 숲 등 총 4개 코스 운영

원주시는 치악산 둘레길과 관광지를 연결한‘2023 원주시 치악산 둘레버스’를 오는 6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행한다. 

치악산 둘레버스는 잣나무 숲길, 운곡솔바람숲길, 싸리치옛길, 잣나무 숲 등 총 4개 코스로 구성됐다.

둘레버스는 매월 첫째 주 국형사와 동악단을 따라 환상적인 비경의 소나무·잣나무 숲길 걷기를 시작으로 둘째 주에는 운곡솔바람숲길을 따라 맨발체험을 진행한다.

셋째 주에는 단종과 김삿갓의 발길을 따라 싸리치옛길을 둘러보고 넷째 주에는 태종 이방원이 운곡 선생을 만나러 가던 잣나무 숲을 걸어볼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5천 원이며, 환경정화 활동을 하면 최대 3시간 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20명 이상이 참가하는 단체 투어는 원하는 날짜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한국걷기협회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원주시는 주요 관광지를 1일 5천 원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순환형 시티투어버스와 문화해설사와 함께 4개의 주제로 관광지를 즐길 수 있는 테마형 시티투어버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