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시흥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누리터’운영
상태바
시흥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누리터’운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4.26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문화누리카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리터
시흥시 5월 2일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리터’ 월곶동 행정복지센터와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의 편의 도모를 위해 경기문화재단과 협업해 오는 5월 2일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리터’를 월곶동 행정복지센터와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은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문화예술·관광·체육활동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복권기금과 경기도, 시흥시의 예산으로 지원된다. 

1인당 연간 11만 원의 문화 향유 비용을 카드 형태로 지원하며, 전국의 문화누리카드 등록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발급 및 관련 문의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누리터는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를 이동 트럭이 직접 찾아가 수공예품, 체육용품, 캠핑용품 등의 문화상품을 보다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장에서 다양한 문화 용품 샘플을 직접 보고 택배로 물건을 받을 수 있으며, 문화누리카드뿐만 아니라 일반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5월 2일에는 월곶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과 정왕1동 행정복지  센터 주차장(오후 3시부터 5시까지)에서 누리터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