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6:54 (금)
수요일밤엔 음악도시 '강진'의 낭만에 흠뻑 취해볼까!...6월까지 공연 풍성 
상태바
수요일밤엔 음악도시 '강진'의 낭만에 흠뻑 취해볼까!...6월까지 공연 풍성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4.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매주 새로운 테마 공연으로 음악도시 브랜딩 및 인지도 확산

강진군이 ‘음악도시 강진’의 브랜딩 및 인지도 확산을 위해 매주 수요일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강진군에 따르면 ‘음악이 있는 오감(五感)산책’ 콘서트가 오는 6월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오감통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되면서 관람객들에게 ‘봄밤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에는 각 장르별로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한다.

뮤지션마술 및 퍼포먼스(테디, 정윤호, 유대진), 댄스(버닝업, 올드앤뉴, 무빈업, 템플로, 일브로크루, 스페셜 커넥션), 탱고(뜻밖의 탱고), 가요(최나리, 김금엽, 김은정), 팝클래식(앙상블보니), 어쿠스틱(달빛 거지들, 허윤정 트리오), 블루스(마인드 바디 앤 소울), 탭댄스와 재즈(보헤미안)등 총 8개 장르, 18팀이 출연한다.

특히 5월 31일, 출연하는 4인조 블루스밴드 마인드 바디 앤 소울((Mind Body And Soul)은 올해 초 미국 멤피스에서 열린 ‘2023 국제블루스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여했을 만큼 뛰어난 실력을 자랑한다.

5월 3일과 24일 무대는 기획부터 실제 공연까지 지역 음악예술인들이 직접 꾸려 나갈 예정이다. 지역 음악예술인을 지원해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취지다.

군 관계자는 “강진이 음악도시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주민들과 군청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먼저 필요하다”며 “지금은 ‘나는 어떤 음악도시에서 살고 싶은가?’라는 질문을 던지는 초기 단계로 여러 도전 과제 중 ‘여러분은 어떤 음악을 좋아하세요?’를 묻기 위해 수준 높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오는 5월 6일 청소년과 MZ세대를 위한 ‘오감통 Youth Festival’도 계획 중이다. 메인 참여 가수로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건.사.피.장.)’으로 역주행 중인 인기 걸그룹 H1-KEY(하이키)가 출연 예정이다.

‘건물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역주행 중인 걸그룹 H1-KEY(하이키)
‘건물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역주행 중인 걸그룹 H1-KEY(하이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