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캐세이퍼시픽항공, 지구의 날 맞아 탄소 상쇄 캠페인 ‘그리너 투게더’ 선보여
상태바
캐세이퍼시픽항공, 지구의 날 맞아 탄소 상쇄 캠페인 ‘그리너 투게더’ 선보여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4.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 배출량 제로 실천과 목표 담긴 ‘2022 지속 가능 발전 보고서’ 발표
탄소 상쇄 프로그램 ‘플라이 그리너’ 여객기에서 화물 운송까지 확대..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 제로 목표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그리너 투게더(Greener Together)’를 공개하고 오늘(20일)부터 30일까지 탄소 상쇄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리너 투게더는 기후 변화 대응을 포함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제휴사, 고객 및 직원들을 포함한 사회적 환경 주체들과 의미 있는 노력을 함께 하는 캠페인이다. 

또한, 지구의 날을 맞아 항공편 예약 고객의 탄소 상쇄 비용을 캐세이퍼시픽이 부담하여 기업과 고객 모두가 탄소 상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탄소 상쇄는 항공 여행에서 생성되는 탄소 배출량에 상응하는 온실가스를 다른 곳에서 줄이거나 방지하는 프로젝트에 투자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오늘(20일)부터 30일까지 캐세이퍼시픽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예약 시 할인코드 KREARTH23을 입력하면 된다. 할인코드를 입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탄소배출량을 줄이는데 동참하고 지속 가능한 여행에 일조할 수 있다. 

캠페인 외에도 캐세이퍼시픽항공은 지난 4일 ‘2022 지속 가능 발전 보고서’를 발표했다.

아시아 항공사 최초로 기업 고객 대상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를 도입하는 한편, 2030년까지 총 연료 소비량의 10%를 SAF로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 경영에 집중하고 있다. 

캐세이퍼시픽항공의 탄소 상쇄 프로그램인 ‘플라이 그리너(Fly Greener)’를 여객기뿐 아니라 화물 운송까지 확대 적용해 2050년까지는 탄소 배출량 제로를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2018년 대비 승객 1인당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이 56% 감소했고 고위직 동성 비율을 2025년까지 65%가 넘지 않도록 목표를 설정하는 등 성평등에도 앞장서고 있다.

캐세이퍼시픽 그룹 최고경영책임자(CEO) 로날드 람(Ronald Lam)은 “기후 변화라는 중대한 위협에 맞서 지속 가능한 개발에 투자하고 고객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미래를 제시하는 것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그리너 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함께 보다 나은 미래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