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장성군, ‘5대 맛거리 조성’ 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상태바
장성군, ‘5대 맛거리 조성’ 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4.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 ‘5대 맛거리 조성을 위한 타당성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용역 착수보고회’

전남 장성군이 민선8기 군(郡) 공약사업인 ‘장성 5대 맛거리 조성’을 위한 첫 테이프를 끊었다.

장성군은 지난 6일 군청 상황실에서  김한종 장성군수와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5대 맛거리 조성을 위한 타당성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5대 맛거리 조성’은 장성군만의 특화된 음식을 개발해 지역을 관광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즉, 음식을 매개로, 관광 수요를 지역 소득과 연계하는 전략이다.

이번 용역은 장성 5대 맛거리 조성의 시작 단계로, 핵심 과업인 △장성군 기본환경 분석 및 국내외 외식관광 트렌드 조사 △관련자 및 소비자 종합의견 수렴 △5대 맛거리 후보지 조사 및 타당성 분석 △연차별, 단계별 맛거리 조성 및 활성화 전략 수립을 추진한다.

군은 앞으로 분야별 전문가, 관련업계 종사자들과 지속적으로 의견을 공유할 방침이며, 6월 중간 보고회, 9월 최종 보고회도 열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사업이 완료되면 백양사 사찰음식 등 기존 음식문화와 더불어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남도를 대표하는 음식 명소로 자리매김해 장성 관광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군은 5대 맛거리 조성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성군음식특화거리조성및지원 조례를 이달 중 공포할 예정이다. 

추후 국내외 음식거리 개발 관련 사례를 비교 연구할 수 있는 연수도 계획 중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