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5월엔 철원 고석정 꽃밭으로 오세요!...철원 고석정 꽃밭 개장 준비 한창
상태바
5월엔 철원 고석정 꽃밭으로 오세요!...철원 고석정 꽃밭 개장 준비 한창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3.3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이 봄 여행객을 맞이하기 위해 고석정에 꽃묘를 식재하고 있다.
철원군이 봄 여행객을 맞이하기 위해 고석정 꽃밭에 꽃묘를 식재하고 있다.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지난 해 철원 관광을 이끌었던 고석정 꽃밭의 올해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꽃묘 식재 등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철원군 시설관리사업소는 지난달 고석정 꽃밭 조성을 위한 인력 30여 명을 채용하여 꽃밭 조성 및 관리에 나섰다.

5월 중순 개장을 목표로, 퇴비 살포와 부산물 파쇄작업 및 유채 파종 작업을 이달 말 완료했다고 전했다.

개장 전까지 수레국화, 양귀비 등의 꽃묘 추가 식재 작업을 앞두고 있어, 올 봄 시즌 고석정 꽃밭에서는 가우라, 버베나 등 10여 종의 꽃들이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고석정 꽃밭은 축구장 34개를 합쳐놓은 크기와 비슷한 24ha의 규모로, 광활한 꽃밭 부지에 형형색색의 꽃송이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꽃밭을 찾는 관광객들이 인근의 주요 지역 관광지를 함께 방문하는 체류형 관광으로 이어지며 지역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현석 철원군 시설관리사업소장은 “고석정 꽃밭 조성을 통해 작년보다 더 많은 분들이 철원을 찾아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2023년에도 한탄강 은하수교, 주상절리길, DMZ안보관광 등과 함께 철원의 대표 관광 명소인 고석정 꽃밭을 통한 철원 관광의 활성화를 기대 한다”고 전했다.

 

<사진/철원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