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1,600년 전 찬란했던 고대왕국 ‘대가야’로 시간여행, 고령대가야축제로 즐겨요!
상태바
1,600년 전 찬란했던 고대왕국 ‘대가야’로 시간여행, 고령대가야축제로 즐겨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3.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대가야축제, 3월 31일~4월 2일 3일간 열려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2023 고령대가야축제’를 통해 1,600년 전 찬란했던 고대왕국 ‘대가야’로의 시간여행을 떠나보자. 

‘고령대가야축제’는 문체부 선정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포함, ‘경북도 최우수 축제’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역사문화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축제다. 그만큼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인 것. 

올해 ‘고령대가야축제’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3일간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지산동고분군, 대가야문화누리, 대가야박물관, 왕릉전시관 등 대가야읍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 주제는 ‘대가야의 꿈’으로, 축제 주제에 맞춰 관광객들에게 희망, 꿈 등 밝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따스한 봄볕 쐬며, 고령대가야축제 재미에 빠지러 출발!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와 함께 온 가족이 즐거운 봄

경북 고령에 벚꽃이 필 무렵 ‘고령대가야축제(3월 31일~4월 2일)’가 찾아와 여행객들을 유혹한다. 대가야의 역사문화 숨결이 살아 숨 쉬는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지산동고분군, 대가야문화누리, 대가야박물관, 왕릉전시관 등 대가읍 일원에서 ‘고령대가야축제’가 펼쳐져 봄의 설렘과 대가야 역사문화 재미를 한가득 안겨준다.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확 바뀌고 한층 새로워진다
올해 고령대가야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여행트렌드에 맞춰 변화, 한층 새로워진다. 

우선 축제명을 기존 ‘대가야체험축제’에서 ‘대가야축제’로 바꿨다. ‘체험’이라는 단어를 뺌으로써 ‘어린이 중심의 축제’ 이미지를 탈피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난다. 온 가족이 모두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해 소중하고 특별한 봄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축제기간도 기존 4일에서 3일로 하루 단축, 축제 집중도를 높인다. 축제 기간이 짧아진 대신 축제운영 시간은 오후 9시까지 늘어나고 야간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다. 야간 즐길거리 확대로 관광객들이 축제에 머무는 체류시간을 늘림으로써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한다.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 봄밤 낭만 가득! 설레는 봄 

올해 ‘고령대가야축제’는 봄 낭만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야간 프로그램들이 가득해 여행객들의 눈과 귀, 오감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은 ‘고분군 야간트레킹’. 등불을 들고 대가야 왕들의 무덤이 줄지어 늘어서 있는 지산동고분군을 오르며 봄밤의 낭만을 한껏 만끽할 수 있다. 우리나라 최초로 발굴된 순장묘인 지산동 44·45호분 등 크고 작은 700여기의 고분이 자아내는 이색적인 풍경, 기분좋은 봄바람에 취해 자박자박 걷는 것만으로 특별한 추억이 된다. 

또한 축제장에 야간경관 조명이 설치돼 은은한 불빛이 봄밤 정취를 더해준다. 산책을 하며 야간 포토존을 배경으로 인증샷 찍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고령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대가야 별빛쇼’, ‘불꽃놀이’가 펼쳐져 고령의 봄밤을 낭만으로 물들인다.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온가족 행복 충전소 ‘고령대가야축제’로 봄소풍

‘고령대가야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소중한 추억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채워진다. 

축제 첫날인 3월 31일 ‘대가야 종묘대제’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대가야 종묘대제’는 가야연맹의 맹주였던 역대 대가야국의 역대 왕들의 제사를 지내는 왕실 의례 재현행사다.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김영만의 종이접기를 비롯해 대가야와 고령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돼 축제 재미를 더한다. 

또 축제에서는 고령여행 재미를 한층 끌어올려 줄 온-오프 연계 ‘미션투어’도 진행된다. 미션투어는 디지털포토존에서 현장사진을 찍어 개인 SNS로 전송 후, 위치기만 어플을 통해 인증하는 것이다. 화창한 봄날, 미션투어를 통해 대가야 역사문화투어 도장깨기에 나서며 소중한 추억을 한가득 쌓아보자.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풍성한 공연으로 ‘흥’을 깨우다!

‘고령대가야축제’에서는 고령의 역사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창작 뮤지컬 ‘가얏고’를 비롯해 샌드아트, 버스킹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4월 2일에는 ‘대가야의길 퍼레이드’로 축제 대미를 장식한다. 퍼레이드에서는 축제 참가자와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신나게 한바탕 놀 수 있다.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이외에도 고령의 특산물 ‘딸기’를 활용한 체험 이벤트도 마련돼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축제를 통해 지역 특산물 판매를 촉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라이브커머스 ‘고령특산물 대가야 마켓’이 진행된다. 라이브커머스를 잘 활용하면 고령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고령대가야축제

 

<사진/고령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