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에어부산, 베트남·중국 하늘길 넓힌다!..3월 말부터 운항 확대 
상태바
에어부산, 베트남·중국 하늘길 넓힌다!..3월 말부터 운항 확대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3.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인천-다낭 운항 재개, 부산-나트랑 증편
부산-칭다오 노선 주 2회 증편, 4월 중 부산-장자제·시안 노선 운항 재개

에어부산이 오는 26일부터 베트남 노선과 중국 노선 하늘길을 넓혀 동남아 및 중국 노선에 대한 공급 강화에 나선다. 

먼저 베트남 인기 여행지인 다낭과 나트랑 노선의 항공편을 확대한다.

지난해 9월부터 중단되었던 인천-다낭 노선을 26일부터 매일 1회 재운항하며, 부산-나트랑 노선도 기존 주 4회에서 매일 1회로 증편 운항한다. 

베트남은 상대적으로 이른 지난해 3월에 방역 지침이 완화된 후 여행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난달의 경우 베트남으로 출국한 국내 여객 수가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지난달 에어부산이 운항하는 베트남 3개 노선(부산-다낭·나트랑, 인천-다낭)의 평균 탑승률은 90% 초반대를 기록했다.

또한 에어부산은 중국 노선 운항편도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근 중국 관광 비자 입국 허용 및 방역 단계 완화로 양국 간의 여행과 관광이 본격 재개됨에 따라 에어부산은 이달 1일부터 부산-칭다오, 부산-옌지 노선을 재운항했다. 

이달 26일부터는 에어부산 대표 중국 노선인 부산-칭다오 노선을 현재 주 1회에서 주 2회로 증편해 유학생이나 상용 고객뿐만 아니라 관광객 확보에도 나선다. 

오는 4월 중순 이후부터는 기존에 수요가 많던 부산-옌지 노선을 주 3회 운항할 계획이며, 코로나 이후 운항이 중단되었던 부산-장자제, 부산-시안 노선 운항 재개를 준비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운항이 중단되거나 감편되었던 노선을 우선으로 운항편을 재개 및 확대하는 것에 전념하고 있다.”라며 “빠른 정상화를 통해 김해공항 1위 항공사의 입지를 굳건히 유지·강화시키며 인천공항에서도 시장점유율을 높여 이용객 편익 확대와 기업 가치 제고에 나서겠다.”라고 전했다.

에어부산 A321LR 항공기
에어부산 A321LR 항공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