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영월 별마로천문대 스마트미디어월 설치로 볼거리·즐길거리 더욱 풍성해져
상태바
영월 별마로천문대 스마트미디어월 설치로 볼거리·즐길거리 더욱 풍성해져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3.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스마트박물관·미술관 기반 조성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된 영월군 '별마로천문대'가 올해 2월 사업을 완료하면서 볼거리, 즐길거리가 한층 풍성해졌다.

문화관광체육과 박물관팀에 의해 완료된 이번 사업은 별마로천문대 1층 외벽과 3층 복도 벽면을 활용하여 미디어월을 제작·설치한 것으로 천문대를 찾는 방문객들을 한층 더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설치 내용으로는 천문대 이용 및 프로그램 안내, 전시해설, 소장품 아카이브, 오늘 자신의 별자리운세와 이에 얽힌 별자리 신화, 천문학 관련 교육콘텐츠 등이다.

또한 천문대 주변의 관광지 정보도 제공하므로 영월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제공자의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

특히 1층의 미디어월 영상은 낮과 밤에 천문대를 찾는 방문객의 목적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여 낮에는 천문대를 지키는 캐릭터가 방문객을 반기며 천문대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또 밤에는 우주선을 타고 우주공간을 유영하는 컨셉으로 천체행성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방문객들의 흥미를 끈다.

이와 관련하여 정대권 문화관광체육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천문대에서 즐길 콘텐츠가 더욱 풍성해졌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서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영월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