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한국관광공사-IBK기업은행, 사람중심 관광산업 활성화 위해 손잡다
상태바
한국관광공사-IBK기업은행, 사람중심 관광산업 활성화 위해 손잡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3.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 협업 통한 기업·인재·지역 상생 추진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IBK기업은행(이하 기업은행)은 사람중심 관광산업 활성화 위해 9일 IBK기업은행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광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대를 통한 체류형 여행 확산을 위한 것이다. 

2020 관광산업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로 관광업계는 20년도 종사자가 전년대비 30.7% 감소했다. 장기간 불황으로 인한 고용 불안전성으로 엔데믹인 현재도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소·영세기업이 많은 관광업계 특성상 복지수준도 열악한 상황이다.

이에 공사와 기업은행은 인재 유입과 근로자의 복지 향상이 관광산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하여 일자리 창출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협업하기로 하였다.

우선 기업회원이 많은 기업은행 중소기업전문채용포털 ‘i-ONE JOB’의 구인 정보를 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연계하며, ‘i-ONE JOB’에서는 관광산업 채용정보 전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사에서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 ‘관광 e배움터’의 콘텐츠도 기업은행 채용포털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근로자 복지증진 및 체류형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도 진행된다. 워케이션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지자체와 기업 간 매칭 및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공사에서 운영 중인 근로자 휴가지원프로그램 관련해선 기업은행에서는 참가자당 기업부담금 10만원을 1,000명에게 지원한다.

공사 신재구 관광인재개발실장은 “올해 진행되는 협업사업들은 올 연말 성과 점검을 통해 지원을 더 확대할 계획이며 논의를 통해 관광벤처 등 새로운 분야로도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양사 협업을 통해 관광산업 내 인재 유입을 활성화시키고, 근로자 여행문화 확산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선순환 체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