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51 (목)
익산시,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7개 사업 추진..생태관광 1번지' 도약 꾀해
상태바
익산시,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7개 사업 추진..생태관광 1번지' 도약 꾀해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3.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지역의 생태 자원을 활용해 체험과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7개 사업을 추진, 생태관광 1번지로 도약한다.

올해 추진되는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은 ▲생태환경활동가 양성과정과 에코탐사단,  ▲생태관광콘텐츠개발사업,  ▲생태요가힐링산책 등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생태환경교육·기획·기반구축 과정으로 나눠 마련됐다. 

이 가운데 생태환경체험관광 활동가 양성과정과 에코탐사단 생태체험여행은 이달부터 운영을 본격화한다.

생태환경활동가 양성과정은 서동 생태 관광지를 중심으로 지역 생태 자원이나 환경의 특징을 교육함으로써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14일 김상욱 교수의‘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교육을 시작으로 4월 18일까지 매주 화, 목 19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된다.

에코탐사단은 서동 생태 관광지 인근 문화유산이나 마을을 연계해 지역의 환경, 역사 및 문화를 이해하는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9시부터 3시간 동안 실시되며 생태놀이, 캠페인 활동이 함께 진행된다.

해당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며 관련 문의는 환경정책과 로 하면 된다.

앞서 시는 지난해 서동 생태 관광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생태관광협의체(운영위원장 김상욱)를 구성, 생태활동가 양성과정과 주민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사업 등 다양한 생태체험 활성화 사업을 발굴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생태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한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참여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익산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