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고요하게, 역동적으로! 고창에서 먹고 자고 놀고
상태바
고요하게, 역동적으로! 고창에서 먹고 자고 놀고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3.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정온천휴스파
석정온천휴스파

하루만의 여행이 아쉽다면 1박2일, 며칠 머물며 고창의 매력을 보다 깊게 파헤쳐보자. 수려한 볼거리 뿐만 아니라 빨간 수박과 복분자, 장어 등 맛있는 먹거리가 풍성해 입이 즐겁다. 방장산 패러글라이딩, 클라이밍, 노르딕워킹, MTB파크 등 고창의 자연을 온 몸으로 보다 짜릿하게 즐기다보면 스트레스도 한방에 날릴 수 있다. 

# 치유힐링이 필요할 땐 ‘석정온천휴스파’에서 休
면역력 높이며 웰빙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석정온천휴스파 힐링카운티’를 추천한다. 
100% 천연 게르마늄 온천인 ‘석정온천휴스파’는 ‘프랑스 루르드 샘물’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인정받은 게르마늄 성분 함유 온천이다. 

실내스파
실내스파

게르마늄 성분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노화방지, 피부미용, 고혈압, 당뇨병, 신경통, 만성 류마티스, 관절염, 협심증 등 각종 성인병에 특효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따끈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풀어보자. 물 속을 걸으며 관절 유연성을 돕는 ‘보행유스풀’, 물의 낙하압으로 목과 어깨 등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 ‘바샤 월’, 마사지로 결림 및 통증 해소, 혈액순환 촉진을 돕는 ‘바디마사지’, ‘하이드로 마사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아이와 어른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슬라이드와 유아풀, 홍삼탕, 복분자탕, 사과탕, 쑥탕, 폭포탕 등 다양한 이벤트탕이 있어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다. 

한옥체험마을
한옥체험마을

# 고창읍성 한옥체험마을 
‘고창읍성 한옥체험마을’에서의 하룻밤은 조선시대로의 시간여행을 선사한다. 부드러운 곡선의 황토담, 솟을대문을 열면 아담한 마당과 한옥이 정겹다. 골목길을 느릿느릿 걸으며 한옥의 멋에 빠져 인증샷 찍는 재미도 누려보자.

# 고창의 멋 즐기며 캠핑낭만에 빠지다! 
산, 바다, 갯벌, 아름다운 절경 품은 고창에 갔다면 캠핑 재미에 빠져보자. 

고창갯벌을 배경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에 자리한 ‘동호 국민여가캠핑장’은 시원한 바닷바람과 붉은 노을 즐기며 추억을 수놓을 수 있다. 람사르고창갯벌센터와 함께 자리한 ‘고창갯벌 글램핑&오토캠핑’에선 바람개비 산책길, 자전거 도로가 있어 마음껏 뛰어놀기 좋다. 

선운산공원에 자리한 ‘고창선운산국민여가캠핑장’은 고색창연한 선운사의 매력과 생태숲 산책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복분자, 장어
왼쪽부터) 복분자, 바지락 회무침, 장어구이

#고창수박·복분자·풍천장어 먹고 건강 충전! 
고창의 바다, 갯벌, 들에서 난 맛깔스런 먹거리들은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채워 입안 가득 행복을 선사한다. 

‘고창수박’은 당도가 높고 맛이 좋아 무더운 여름 갈증해소에 딱이다. 

‘요강이 소변 줄기에 뒤집어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기력과 정력보강의 대표 식품으로 손꼽히는 복분자. 그 중 고창복분자는 선운산 깊은 산 속에서 나는 맑은 물과 서해안 해풍을 맞고 자라 다른 지역보다 당도가 높고 맛과 향이 진하다. 복분자에는 폴리페놀 함량이 적포도주보다 30%이상 많아 고혈압, 협심증, 심근경색 및 동맥경화, 피부노화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풍천장어’는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선운산 입구’ 주변 강에서 잡히는데, 다른 지역보다 지방질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구수하고 육질이 쫄깃하다. 비타민 A, D. 레시틴이 풍부해 고혈압, 시력보호 효능이 탁월하다고 한다.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청정갯벌에서 난 싱싱한 바지락으로 만든 ‘바지락 칼국수’, ‘바지락 회무침’, ‘비빔밥’, ‘전’, ‘해물라면’ 등도 특유의 감칠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바지락은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빈혈 예방에 좋고, 간 해독 작용을 촉진하는 타우린 함량도 높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