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클룩-부산관광공사, 부산 관광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 맞손
상태바
클룩-부산관광공사, 부산 관광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 맞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3.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관광상품 공동개발 및 아시아 등 주요 타겟 시장 대상 공동 프로모션 추진

클룩(Klook)이 부산의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부산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중화권,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주요 타깃 시장에서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또한 부산 관광상품 공동 개발과 판매 증진에 상호협력하며, 클룩의 글로벌 고객 풀을 활용해 국내외 관광객의 부산 유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클룩-부산관광공사는 부산 관광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MOU)을 8일 체결했다. (왼쪽부터) 부산관광공사 사장 이정실, 클룩 한국 지사장 이준호
클룩-부산관광공사는 부산 관광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MOU)을 8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 , 이준호클룩 한국 지사장

클룩은 전 세계 49만 개의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월 방문자 수 4천만 명 이상의 회원 풀을 갖춘 글로벌 여행 플랫폼이다. 

공사 관계자는 "코로나를 겪으며 관광 트렌드 역시 개별관광객(FIT) 형태로 빠르게 전환됨에 따라 이들을 유치하는데 온라인여행사(OTA)는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K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색다른 여행지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인 부산 관광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부산관광공사와 협력하게 됐다”며 “클룩은 전 세계에 여행 콘텐츠를 소개하고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산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는 데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클룩은 글로벌 고객층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난해 인바운드 여행 매출을 2019년 대비 100% 회복했다. 

또한 클룩은 인바운드 매출 성장을 위해 작년 10월, 롯데월드 부산에서 열린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의 콘서트 애프터 파티 “BTS <Yet To Come> THE CITY in BUSAN” 외국인 입장권 단독 판매를 진행했으며 올해 2월에는 N서울타워와 인바운드 입장권 독점 판매 계약을 맺었다.

이와함께 여행 플랫폼 최초로 인바운드 관광객 전용 ▲롯데월드 부산 ▲비짓 부산 패스(Visit Busan Pass) 판매를 시작하기도 했다. 

외국인 여행객들은 클룩에서 ‘롯데월드 부산’ 티켓과 ‘비짓 부산 패스’는 물론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 원데이 시티 투어 ▲현지인 쉐프 동행 자갈치 시장 투어 등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