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순창 쉴랜드 기반으로 '워케이션' 거점 공간 조성
상태바
 순창 쉴랜드 기반으로 '워케이션' 거점 공간 조성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3.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워케이션 거점공간 조성 쉴랜드
  쉴랜드

순창군이 쉴랜드를 기반으로 한  교류인구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순창 워케이션 거점공간을 조성한다.

군은 지난해와 올해 전북 워케이션 거점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도 지방소멸기금 12억원과 군 기금 8억원을 포함해 총 20억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군은 ‘치유와 웰니스 메카’인 '순창 쉴랜드' 내에 워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방갈로 4동과 공유오피스 공간을 조성 할 계획이다.

순창 워케이션 거점공간 조성 쉴랜드
쉴랜드 방갈로

향후 조성될 쉴랜드 워케이션 거점공간은 쉴랜드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특색있는 공유오피스와 기업에서 팀 단위로 숙박 할 수 있는 방갈로(66㎡, 복층형) 4동을 조성할 계획으로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위한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또한 쉴랜드를 찾는 워케이션 이용자를 위해 쉴랜드만의 특색있는 힐링 요가․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일과 후에는 순창읍에서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읍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순창읍에 있는 카페, 음식점, 영화관 등 문화 관광체험 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워케이션 전문가를 초빙해 워케이션에 대한 트렌드 이해와 콘텐츠 구축을 위한 주민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쉴랜드 워케이션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도농 교류(1사1촌) 차 순창군과 협약을 체결한 기업이나 단체를 우선 유치할 계획이다”며 “앞으로 워케이션을 통해 순창에 체류하면서 지역에 소비로 이어져 관계인구, 교류인구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창 워케이션 거점공간 조성 쉴랜드
 쉴랜드 명상교육

 

<사진/순창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