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8:33 (목)
아고다, 챗GPT로 '밸런타인데이 최고 인기 도시 14곳' 시 지어 화제
상태바
아고다, 챗GPT로 '밸런타인데이 최고 인기 도시 14곳' 시 지어 화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2.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고다가 챗GPT로 '밸런타인데이 최고 인기 도시 14곳'으로 시를 만들어 화제다.

아고다에 따르면 올해 아시아권에서 가장 인기있는 발렌타인데이 명소는 도쿄, 방콕, 그리고 싱가포르로, 이들 세 도시는 2월 14일을 기념하기 위해 커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곳으로 나타났다. 

또 발리, 홍콩, 타이페이, 서울,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고아, 두바이, 마카오, 다낭, 런던 등이 최다 검색 상위 14곳에 오른 로맨틱한 여행지다.

이에 아고다는 요즘 핫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챗GPT에게 밸런타인데이 최고 인기 도시를 주제로 한 시 한편을 요청했다.

챗GPT이 지은 최고 인기 도시 14곳을 위한 세레나데는 ▲(방콕, 태국)‘팟타이에서 똠양꿍까지 ‘입가에 머무는 방콕의 진미’ ,▲(고아, 인도) ‘매번 나를 사로잡는 인도의 보석,  '그대가 내 목적이었구나’, ▲(도쿄, 일본)‘저 멀리 보이는 후지산, 넋 놓고 보게 되네. 결코 나이 들지 않는 도시, 바로 도쿄라네’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낙원이 따로 있나. 자연의 아름다움, 내 눈 앞에 펼쳐졌네.’ ▲(발리,인도네시아)‘열대의 낙원 해변, 부드럽게 접히는 파도를 담았네. 진정한 평온함을 찾고 세상의 모든 걱정거리는 사라지네.’ ▲(홍콩) ‘드래곤 댄스와 딤섬의 황홀함과 함께 끝없는 경이로움과 가능성이 넘치는 곳’ 등이다.

또 ▲타이페이, ‘역사 깊은 사원들은 보살핌으로 낡지 않았네. 대만의 풍부한 자원의 손길이 엿보이는구나. ▲서울,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 시간이 영속하는 도시.’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 낡은 것과 새것이 함께하는 반전의 도시. 아름다움과 다양함이 어우러진 필리핀의 심장’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 자부심의 도시. 언제나 전 세계인의 목적지라네.’ ▲두바이, ‘태양이 입맞춘 사막과 푸르른 바다, 그대와 나를 위한 완벽한 장소.’ ▲ 마카오, ‘세인트폴의 유적에서부터 카지노의 화려함까지 유서깊은 역사가 모든 길가에 놓여있네’ ▲베트남 다낭, ‘다낭, 바다의 도시. 태양과 모래가 끝없이 만나는 이 곳’ ▲영국 런던, ‘하이드 공원에서의 산책, 평생의 추억이 만들어지네’ 등과 같은 시구를 읊었다.

옴리 모겐스턴 아고다 CEO는 “챗GPT를 이용한 시 짓기는 단순한 재미일지 모르나, 그 이면의 AI 기술 자체는 전도유망하다"며 편리한 여행은 아고다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이러한 기술적 도약은 디지털 여행 플랫폼에서의 예약 경험을 더욱더 발전시킬 수 있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아고다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즐기도록 하는데 있어서 기술이 실질적으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선두주자 중 하나로 이 상황을 보다 면밀히 지켜볼 것이다.”라고 밝혔다.

밸런타인데이 최고 인기 여행지 열 곳 중 무려 여덟 곳이 도시였다. 아태지역의 사랑꾼들은 활기 넘치는 화려한 도시에서 밸런타인데이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자 했다. 또 다른 목적지는 발리, 고아, 다낭, 두바이와 같은 해변가 도시로 나타났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