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온다, 교직원나라 복지몰에 숙박 예약 서비스 공급...B2E 사업 본격화
상태바
온다, 교직원나라 복지몰에 숙박 예약 서비스 공급...B2E 사업 본격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2.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NDA, 자사몰·폐쇄몰 연계 실시간 숙박 예약 솔루션 ‘부킹온’ 서비스 출시
전국 87만여 교직원에게 숙박 상품 선보일 것

온다(ONDA)가 B2E(Business to Employee) 시장 전용 실시간 숙박 예약 솔루션 ‘부킹온’을 정식 런칭하고, 국내 87만여명의 교직원이 이용하는 The-K 교직원나라에 실시간 숙박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킹온’은 온다가 만든 B2E 전문 서비스다. 임직원을 위한 사내 복지몰이나 특정 요건을 갖춘 회원제로 운영되는 커머스 플랫폼에 다양한 형태의 숙박 판매가 가능하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현재는 온다 허브에서 유통되는 약 4만여개 숙소를 이용가능하며, 차차 이용가능 숙박 시설을 늘려갈 방침이다.

이번에 처음 도입된 The-K mall에는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방식으로 부킹온 서비스가 제공된다.

교직원 회원이 The-K mall에 로그인해 숙박 예약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ONDA가 제공하는 실시간 숙박 검색 페이지로 이동되며, 결제수단도 기본 결제수단 외 The-K mall과 연동된 포인트나 결제 서비스로 숙박 상품 예약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부킹온은 이와 같은 ASP 방식 외에도 B2E 서비스 이용자가 회사나 단체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나 앱에서 바로 온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방식도 제공해, 필요한 니즈에 따라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기업들은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다양한 복지 혜택을 임직원에게 제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일과 여가의 균형을 맞춰주는 여행 관련 복지 정책은 회사와 직원이 모두 만족하는 혜택으로 수요가 점점 늘고 있다.

ONDA는 이번 The-K mall을 시작으로 ONDA가 보유한 국내외 우수 숙소를 원활하게 공급해 기업과 관공서 등의 여행 복지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다.

서비스 도입 및 이용 관련 문의는 ONDA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현재 국내 관공서 외 해외 글로벌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와 도입에 대한 문의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김진성 ONDA B2E팀 이사는 “미래의 인재를 길러내는 교직원 여러분께 ONDA의 신규 서비스를 최초로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최고의 숙소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더 나은 휴식과 여가 생활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ONDA는 국내 온라인 객실거래 시장의 약 70%를 커버하고 있는 호스피탈리티 테크 & 데이터 기업이다. 국내 최초 에어비앤비 우수 파트너, 구글호텔 국내 첫 파트너 선정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탄탄한 제휴 관계를 구축해 왔다.

지난해 중기부 선정 아기 유니콘 사업에 선정됐으며, 파이낸셜타임즈(FT)가 발표한 ‘2022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서 한국 테크 기업 중 7위에 랭크됐다.

미국 여행 전문 리서치 기업 스키프트(Skift)가 선정한 ‘글로벌 PMS 벤더’에도 국내 기업 중 최초로 34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호텔 테크 시장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