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트리플, 올해 달라지는 해외여행 꿀팁 확인하고 떠나세요!
상태바
트리플, 올해 달라지는 해외여행 꿀팁 확인하고 떠나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2.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입국세, 유럽 무비자 입국 시 사전 방문허가 필수 등 달라진 여행정보 공개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인 트리플이 해외여행 수요 본격화에 맞춰 여행 매거진 카테고리를 통해 '2023년부터 달라지는 해외여행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그간 크로아티아로 여행객들이 유로화를 '쿠나'로 환전해 사용해왔으나 올해부터는 그렇지 않아도 된다. 크로아티아가 올해부터 유로화 사용국에 포함된 데 따른 것이다. 

태국은 오는 6월부터 모든 외국인 여권 소지자에게 현지 입국 시 1인당 300바트(약 1만2000원)의 입국세를 부과하는 정책이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럽이 유럽여행정보인증제도(ETIAS)를 도입함에 따라 오는 11월부터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비자 면제국 국민들도 여행을 위해서는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발급 수수료는 7유로로 1만원가량이다. 온라인 웹사이트나 모바일로 신청하기 때문에 기존의 비자 면제 제도보다 승인 절차에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고, 생체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ETIAS 승인을 받으면 3년간 유럽연합(EU) 회원국을 제한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핀란드 헬싱키, 이탈리아 베네치아, 멕시코 칸쿤 등 인기 도시의 변화된 여행 정보를 담았다.

김연정 인터파크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올해부터 해외여행 수요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꿀팁이 될만한 여행 정보를 정리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흩어져 있는 여행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선제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 7월 출시된 트리플은 세계 220여개 인기 도시의 핵심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최저가 항공권부터 특가 호텔, 투어·티켓까지 여행의 모든 것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특히 AI 기술을 통해 여행자의 동선에 따라 날씨, 환율, 맛집, 관광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최적화된 여행 동선을 짜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