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동해 2023 묵호 도째비페스타,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
상태바
동해 2023 묵호 도째비페스타,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2.0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 2023 묵호 도째비 페스타’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K-컬처 관광이벤트100선은 ‘2023~ 2024 한국방문의 해’ 동안 외국인 관광객들이 문화, 예술, 음식 등 다양한 분야의 매력적인 K-컬처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선종됐다. 

‘동해바란 도째비 페스타’는 작년 동해시 묵호항 일원에서 개최된 축제로, 도째비골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 묵호항, 동쪽바다중앙시장 등 북부권역을 아우르는 공간적 특성에 도째비(도깨비의 강원도 방언)를 메인 콘텐츠로 하여 기획됐다.

도째비골스카이벨리
도째비골스카이벨리

또한 도째비는 새벽에 열리는 묵호 어시장의 별칭이자, 도깨비불이 자주 출몰했다는 도째비골 고유의 스토리를 담아내는 단어로서 지역의 역사성을 알리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올해 7월 개최 예정인‘묵호 도째비페스타’는 내외국인 관광객 및 시민들이 축제에 더욱 매료될 수 있도록 웹툰공모전, 영상공모전, 도깨비 관련 영화 상영, 도째비 코스튬 이벤트, 막걸리 먹방 등 다양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보다 폭넓게 확장시킬 예정이다.

또, 지역 대표 먹거리인 먹태와 맥주(도째비어), 막걸리(송정・지장수 막걸리/수제 막걸리)를 테마로 먹거리 행사를 준비하여 외국인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특색있는 축제와 매력적인 동해시 방문을 기념할 수 있도록 자체 상품을 개발하여 축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심규언 동해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묵호 도째비 페스타의 K-컬처 100선 선정과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동해시만의 매력적인 관광자원과 축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도 K컬처와 문화관광을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강원권 축제로는 강릉커피축제, 원주댄싱카니발, 강릉 단오제가 함께 이름을 올렸다. 

문체부에서는 선정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을 해외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K-로드쇼’와 연계해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현지 여행업계와 공동으로 방한 상품 개발, 누리집을 통한 다국어 서비스 지원, 관광객 환영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