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인천시·인천관광공사, 동남아 지역 수학여행단·산업시찰단 유치 총력
상태바
인천시·인천관광공사, 동남아 지역 수학여행단·산업시찰단 유치 총력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2.0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국제관광 회복세에 따라 외국 단체 관광객들이 인천을 더욱 많이 찾도록 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우선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 지역을 적극 공략한다.

태국과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는 코로나 이후에 관광산업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으며 한류 콘텐츠 열풍 등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지역이다. 최근 한국행 항공편이 늘어나는 등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고조되는 핵심시장이다.

인천시와 공사는 동남아 지역의 전략시장으로 태국과 베트남, 필리핀을 선정해 본격적인 기획 유치 활동을 전개한다.

2022년 태국 MICE 박람회 인천 설명회
2022년 태국 MICE 박람회 인천 설명회

이번 달 관광공사 관계자들의 필리핀 방문을 시작으로 베트남, 태국의 대표 여행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이 같은 네트워크를 통해 이들 국가들의 공무원 단체와 청소년 수학여행단, 산업시찰단 등 특수목적관광객들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인천국제공항 환승객이 공항 밖으로 여행이 가능해지면서 최종목적지로 가기 전에 인천에서 체류하며 한국을 경험할 수 있는 환승관광과 크루즈 입항이 허가되며 3월부터 인천으로 입항하는 크루즈 선사의 승객 및 승무원이 기항하는 동안 지역에서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크루즈 기항관광 등 특화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준비도 한창이다.

공사 해외마케팅팀 홍정수 팀장은 “해외에서 한국문화에 대한 인기가 확산되고 있으며, 방한관광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가 상승하고 있다”라며, “2027년까지 외국인 관광객 3,000만 명을 유치하겠다는 정부의 기조에 발맞춰 전략 및 특화시장에서의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를 선점하여 방한방인 인바운드 시장의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2022년 필리핀 여행박람회 인천 설명회
2022년 필리핀 여행박람회 인천 설명회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