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관광의 모든 것을 담았다”...‘강원관광 홈페이지’전면 개편
상태바
“관광의 모든 것을 담았다”...‘강원관광 홈페이지’전면 개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1.3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바뀌는 강원관광 홈페이지
새롭게 바뀌는 강원관광 홈페이지

연간 관광객 1억 5,345만 명이 찾는 강원도의 '관광 홈페이지'가 내달 1일 새로운 모습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새롭게 바뀐 강원관광 홈페이지는 여행객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관광지와 여행코스, 드라마&영화&BTS뮤직비디오 촬영지, 현재 강원도에서 일어나는 축제와 행사, 이벤트 정보 등을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강원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고화질의 영상과 사진 자료들을 홈페이지 초입에 배치하고, 전반적으로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이벤트·행사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이트의 첫 화면에는 다양한 모습의 강원도 사계(四季)가 영상으로 담겼으며, 강원도 주요 관광지의 고화질 사진 내려 받기 기능을 추가해 사진을 소장하고 싶은 사용자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반응형 서비스를 제작해 전화걸기 기능, 지도연동 서비스(카카오맵 어플)의 기능도 추가했다.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해외 관광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K-한류, 강원도의 음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3개 언어로 구현되는 다국어 페이지도 구축했다.

 강원도 방문객들이 쇼핑을 통해 여행의 추억을 기억할 수 있도록, 강원더몰(온라인 강원 상품 쇼핑몰) 배너를 통해 강원도 특산품과 인기 상품 등의 정보도 담았다.

 백창석 문화관광국장은 “관광트렌드 변화에 맞춰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맞춤형 관광정보 및 홍보콘텐츠 구축을 통해 보다 나은 관광 서비스를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