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영화진흥위원회,영화·영상 콘텐츠산업 활성화 위해 맞손
상태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영화진흥위원회,영화·영상 콘텐츠산업 활성화 위해 맞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1.2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영화진흥위원회는 ‘영화·영상 콘텐츠 산업 관련 연구·사업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7일한국문화관광연구원 6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화·영상 콘텐츠 발전을 위해 양 기관 간 ▲보고서·간행물·통계데이터 상호 제공 및 공동 활용, ▲연구 협력 및 공동사업 수행, 주요 이슈 논의 및 공동대응 등 인적교류, ▲정책 협력 및 상호 참여 등을 활성화하고 양 기관의 발전을 모색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와 영화진흥위원회가 27일 MOU를 체결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와 영화진흥위원회가 27일 MOU를 체결했다.

최근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상 수상, <오징어 게임> 에미상 6관왕 등 글로벌 OTT에서 한국 영상물이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등 영화·영상 분야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영화·영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연구를 추진하고 영화통합전산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책 고도화 방향을 모색하는 등의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에게 정확하고 신뢰감 있는 데이터를 알기 쉽게 제공하여 영화·영상 산업 발전을 위한 국민의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세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은 “2012년 10대 뉴스에는 ‘한국 영화관객 1억 명 돌파’ 소식은 문화계에 큰 이슈였다. 10년이 지난 2022년 10대 뉴스에는 ‘오징어게임, 에미상 6관왕 등 세계무대를 빛낸 K컬처’가 포함되는 등 규모 및 영향력의 큰 발전이 있어왔다"며 "글로벌 OTT에서 한국 영상물이 이렇게까지 인기를 끌게 된 이면에는 우수한 영화 인력의 참여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영화·영상 분야의 경쟁력이 콘텐츠 전 분야로 더욱 확대되도록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