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에티하드항공, 정시 운항률 81%. 중동 항공사 중 최고
상태바
에티하드항공, 정시 운항률 81%. 중동 항공사 중 최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1.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운항 비행편 중 81%가 예정 도착 시간 15분 이내에 목적지 도착  

에티하드항공이 중동 지역 항공사 중 운항시간을 잘 지킨 항공사 1위를 기록했다. 

에티하드항공은 글로벌 항공정보 제공업체 OAG(Official Airline Guide)의 '2022년 세계 항공사 정시운항률 평가'에서 중동 항공사 중 최고의 정확성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정시운항률 평가는 예정된 도착 시간 15분 이내에 목적지에 도착한 비행편을 평가하는 것으로, 에티하드항공은 지난 한해  81%의 항공편이 목적지 도착 시간을 15분 내로 도착해 중동 지역에서 도착 시간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로 인정받았다. 

에티하드항공의 주 공항인 아랍에미리트의 아부다비 국제공항은 중동에서 가장 시간을 잘 지키는 공항 5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에티하드항공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무하매드 알 불루키(Mohammad Al Bulooki)는 이번 성과에 대해 “에티하드항공은 모든 탑승객이 여행 또는 비즈니스 일정에 지장이 없도록 정시운항률을 유지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정시운항률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강조했다.

현재 에티하드항공은 인천-아부다비 직항편을 매일 운항 중이다. 월요일은 2회, 화요일~일요일은 하루에 1회씩 총 주 8회로 운항하며, 유럽 지역 및 몰디브로의 연결편을 확장시키고 있다.

 한국인이라면 백신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로 자유로운 출입국이 가능하다.

"에티하드항공의 친환경 보잉 787 드림라이너 기종" "에티하드항공 승무원 2023"
에티하드항공의 친환경 보잉 787 드림라이너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