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설경에 파묻혀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 즐겨요! 
상태바
설경에 파묻혀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 즐겨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1.2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눈축제
태백눈축제

오는 27일 개막해 31일까지 열리는 '태백산 눈축제'의 절정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대회’가 오는 29일 일요일에 열린다.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대회’는 해마다 수많은 등산 동호인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참여하고 있는 역사 깊은 등반대회이자 태백산 눈축제 대표 프로그램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4인 1조 이상으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만약 4인 이상 팀으로 참가하지 않더라도 참여는 가능하나, 이 경우 시상에서는 제외된다.

태백눈축제
태백눈축제

이번 등반대회는 2개 구간으로 진행된다. 1구간은 유일사에서 출발해 천제단, 문수봉을 거쳐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 2구간은 당골광장에서 출발해 반재, 천재단, 문수봉을 거쳐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코스 중간에 있는 심사구간에서 등산에 관련된 퀴즈나 장비 점검 등 심사항목을 평가받고, 등반대회의 수상자가 결정된다.

시상식은 29일 오후 2시 당골광장에서 진행되며, 대상(태백시장상), 우승(태백시의장상), 준우승(강원도 산악연맹회장상), 장려상(태백시 산악연명회장상)등 상장과 시상금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개인은 당일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며, 단체는 태백시산악연맹에 신청서식을 작성하여 메일(dosiad@hanmail.net)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 혹은 태백시산악연맹에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백눈축제
태백눈축제
태백눈축제
태백눈축제

 

<사진/태백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