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새해엔 희망 품고 미모도 활짝..‘예뻐지는 여행’ 떠나볼까요!④...서울 중구 뷰티플레이
상태바
새해엔 희망 품고 미모도 활짝..‘예뻐지는 여행’ 떠나볼까요!④...서울 중구 뷰티플레이
  • 글·사진 이정화 여행작가
  • 승인 2023.01.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들을 위한 취향저격 놀이터 ‘뷰티플레이’

차갑고 건조한 날씨에 피부가 괴로운 계절이다. 평소보다 보습에 신경을 쓰건만, 전에 없던 잔주름이 하나둘 보이고 각질과 붉은 기도 거슬린다. 스킨케어 제품을 바꿔볼까 고민하다가, 문득 내가 쓰는 색조 화장품이 피부색과 잘 어울리는지 궁금해졌다. 이럴 땐 비용 부담 없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로 가자. 명동성당 맞은편 한국YWCA연합회관을 리모델링한 건물 3층에 있다.

뷰티플레이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체험공간이다.
뷰티플레이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체험공간이다.

뷰티플레이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체험 공간이다.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한다. 기업은 제품을 홍보할 곳이 생겨 좋고, 소비자는 우수한 제품을 무료로 마음껏 써볼 수 있어 즐겁다. 수십 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 즐비해 ‘코덕’(코스메틱 덕후의 줄임말, 화장품 분야에 관련된 것들을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어도 설레고 흥분된다. 제품 전시와 체험 외에 교육과 세미나, 원데이클래스도 진행한다.

전시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다.
전시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다.

전시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헤어, 보디에 이르기까지 뷰티 아이템을 아우른다. 거의 모든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다. 전시·체험 공간이지만, 마음에 드는 제품은 더 자세히 알아보고 구매도 가능하다. 휴대폰에 QR 코드를 인식하면 해당 브랜드나 제품 상세 페이지로 연결된다.

메이크업 서비스 체험
메이크업 서비스 체험

평소 화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내게 어울리는 화장법을 찾지 못해 고민이라면 전문가 메이크업 서비스가 도움이 된다. 눈썹 정리와 아이브로 메이크업만 받아도 인상이 달라진다. 피부 진단과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안면 분석기로 피부 나이와 유·수분, 주름, 탄력도, 모공을 측정해 내게 맞는 제품을 추천하는 피부 진단 서비스가 특히 인기다. 

화장품 샘플도 챙겨준다. 서비스 이용은 전부 무료. 현장에서 직원 안내에 따라 비치된 태블릿PC나 개인 휴대폰을 통해 뷰티플레이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메이크업, 피부 진단, 헤어스타일링 가운데 하나를 신청하면 된다.

10초 만에 피부 톤을 분석해주는 퍼스널컬러 진단기기. 카카오톡으로 결과를 받는다.
10초 만에 피부 톤을 분석해주는 퍼스널컬러 진단기기. 카카오톡으로 결과를 받는다.

퍼스널 컬러 진단기로 10초 만에 내 피부톤을 속속들이 분석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체험은 즉석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분석 결과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는다. 내게 어울리는 색상과 피해야 할 색상,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패션 소재와 패턴 등을 꼼꼼히 제안한다. 진단된 퍼스널 컬러에 어울리는 제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원데이클래스 향수 만들기 수업
원데이클래스 향수 만들기 수업

좀 더 깊고 다양한 체험을 원한다면 원데이클래스에 참가하자. 뷰티플레이는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과 제휴해 나만의 향수 만들기, 아이 메이크업, 헤어 연출, 입욕제 만들기, 폼클렌저와 천연 세정제 만들기, 퍼퓸 핸드크림 만들기 등을 유료로 운영한다. 선착순 모집이라 대부분 조기에 마감되니 서둘러 예약해야 한다. 뷰티클래스 홈페이지 외에 솜씨당 모바일 홈페이지(www.sssd.co.kr/m)와 앱으로도 신청받는다.

뷰티 콘텐츠 제작용 라이브 스튜디오. 2시간 30분 단위로 무료로 빌려준다.
뷰티 콘텐츠 제작용 라이브 스튜디오. 2시간 30분 단위로 무료로 빌려준다.

라이브 방송이나 뷰티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대관도 가능하다. 오전과 오후에 한 타임씩 예약받으며, 최대 2시간 30분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조명과 삼각대, 모니터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한다. 뷰티플레이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7시다(일요일 휴무).

명동성당 뷰 맛집으로 소문이 난 몰또 이탈리안에스프레소바
명동성당 뷰 맛집으로 소문이 난 몰또 이탈리안에스프레소바

뷰티플레이 체험을 마친 뒤 같은 층에 있는 카페에 들러 진한 에스프레소를 즐겨보자. 야외 테라스에 좌석을 마련했고, 실내는 선 채로 마시는 바 형태다. 명동성당 뷰 맛집으로 소문나면서 평일 오전에도 대기하는 이가 많다.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왼쪽)과 석조전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왼쪽)과 석조전

서울 중구에는 명동성당을 비롯해 시간이 켜켜이 쌓인 유서 깊은 장소가 여러 곳 있다. 옛 서울역사 원형을 복원한 문화역서울284는 100여 년 전 경성역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전시와 공연도 자주 열린다.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에서 호젓하게 전시를 관람해도 좋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있는 조각 작품으로 친숙한 작가 문신의 탄생 100주년 기념 회고전 〈문신 : 우주를 향하여〉가 2023년 1월 29일까지 이어진다.

DDP는 수만 개의 외장 패널로 이루어진 비정형 건물

겨울철 실내 여행 코스로 인기 있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도 가깝다. 

늘 크고 작은 전시가 개최되고, 디자인 관련 도서 열람이나 우수한 디자인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식당과 베이커리, 카페가 많아 한나절 알차게 보내기 적당하다. 

DDP는 매력적인 서울 야경 명소다. 해가 지고 조명이 켜지면 우주선을 닮은 건축물이 한층 신비로운 자태를 뽐낸다. 운영 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1월 1일과 명절 당일에 휴관한다. 

 

<자료•사진 / 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