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전주시, 지역 축제 성공 개최 방안 모색
상태바
전주시, 지역 축제 성공 개최 방안 모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1.1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관계자‧전주시의회‧시민대표 간담회 개최
'2023년 전주 축제 추진 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

전주시가 올 한 해 동안 개최하는 여러 축제의 효율적인 개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10일 대우빌딩 7층 회의실에서 축제기획가와 문화기관 관계자, 언론인, 공연·관광·역사 분야 전문가, 시민대표, 전주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전주 축제 추진 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지난해 12월 일반 시민과 축제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전주 축제에 대한 설문 내용을 토대로 전주 축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성공적인 전주 축제 개최를 위해 갖춰야 할 요소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전주에서 연중 각종 축제와 행사들이 다양하게 개최되고 있는 만큼 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기존 전주 주요 축제에 대한 인식도 △전주 축제 명칭 제정 방향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관광객 유치방안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전주만의 축제 기획을 위한 콘텐츠 발굴 등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이외에도 전주 축제의 성공을 위한 전주만의 콘텐츠 발굴과 전문성을 갖춘 축제 기획, 축제 연계·통합을 통한 규모 확대, 관광객이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 진행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전주시 관계자는 “ 전주시가 개최하는 다양한 축제들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문화관광 관계자, 현장 전문가, 시의회, 시민 등이 함께하는 네트워크를 구성해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성공적인 축제의 개최 방안을 찾고, 전주만의 특별한 콘텐츠 발굴을 위해 올해부터 민간과 의회, 행정으로 구성된 축제위원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