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독수리!..고성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독수리!..고성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 운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1.1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이 오는 3월까지 고성읍 기월리 251-3 번지 일원 독수리생태체험관에서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은 몽골에서 경남 고성까지 월동을 위해 날아온 야생 독수리 최대 600마리 무리를 50m 이내에서 근접 관찰할 수 있어 독수리와 자연에 관심을 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반 관광객들에게도 선호도가 높다.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독수리 생태 탐조와 독수리 만들기, 독수리와 체험 활동하는 모습들을 찍어 나만의 탐조 앨범 만들기 등의 활동과 전시관에 전시된 독수리 및 몽골 사진, 영상관에서 상시 상영하는 독수리 실감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독수리 홈페이지 또는 개인 SNS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면 독수리 동화책과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고성 독수리 홈페이를 통한 사전 예약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오세옥 문화관광과장은 “멸종위기 생물인 독수리의 보존과 이를 활용한 생태관광으로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독수리를 관찰하기 위해 방문한 관광객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독수리 체험프로그램은 고성군에서 양성한 생태관광지도사들로 구성된 ‘고성생태관광협회’에서 운영하며, 협회는 2022년 11월에 비영리법인으로 정식 출범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