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음성군, 자전거 힐링로드 조성...2026년 완공
상태바
음성군, 자전거 힐링로드 조성...2026년 완공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1.10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힐링로드 조감도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주민 건강증진 및 인접 시군과 연계한 관광자원 개발 일환으로 ‘자전거 힐링로드’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민선 8기 조병옥 군수의 공약사업으로 음성읍에서 금왕읍, 생극면, 감곡면으로 이어지는 군도 및 하천변 길을 활용해 2026년까지 남북 종주 자전거도로 연계망을 구축하게 된다. 

총사업비는 80억이 투입되며, 전체 길이는 28km에 달한다.
 
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확보한 특교세 2억 원을 포함해 총 10억 원을 들여 1단계 공사를 발주하고 지난해 12월에 시공업체와 계약 체결을 마쳤다.

1단계 공사 구간은 음성읍 감우재에서 금왕읍 시가지 입구까지 약 5.5km 구간으로, 동절기 공사 중지가 끝나는 3월부터 본격 공사에 착수한다.

 2단계 공사는 음성읍 신천리-감우재 구간부터 금왕읍 금석리-정생리 구간까지 5km 구간으로 2026년 말까지 순차적으로 자전거 힐링로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

앞으로 소이면의 음성천 제방도로까지 연결하게 되면 남쪽으로는 괴산군 불정면과 접하고 북쪽으로는 여주시 남한강 자전거길로 이어져, 인근 시군과 연계한 군의 남북 종주 자전거길을 완성할 계획이다.

자전거 힐링로드 조성으로 군은 군민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는 물론이고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자전거 힐링로드 조성사업을 착실히 이행해 주민들의 여가선용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음성군의 남북 종주 자전거길의 브랜드화에 따른 관광자원 개발로 활기 넘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