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프립,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 론칭…상품 등록부터 성장까지 돕는다
상태바
프립,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 론칭…상품 등록부터 성장까지 돕는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1.0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론칭 기념 100만원 상당 퀴즈 이벤트도 진행

프립이 호스트의 성장을 지원하는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는 프립 호스트를 대상으로 △상품 등록 △페이지 디자인 △마케팅 △브랜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마케팅 및 브랜딩 솔루션이다. 

프립에서 자신만의 취향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취미 여가 액티비티를 선보이는 호스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믿을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다.

프립은 지난해 수수료를 반값 개편해 업계 최저 수준인 9.9%(결제 수수료 포함)로 낮춘 바 있다. 그 결과 2022년에는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호스트가 유입되어 누적 호스트 2만 명을 돌파했다.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는 이러한 상품 공급자인 소상공인 및 개인 호스트의 비즈니스 성장을 통해 상생을 이뤄낸다는 취지다.

△상품 등록 서비스는 아이디어는 있지만 초기 진입과 상품 오픈에 어려움을 겪는 호스트들을 위해 전문 매니저가 빠른 등록과 오픈을 지원한다. △페이지 디자인 서비스는 상품 제목 및 썸네일, 상세페이지 등의 기획과 디자인을 제공한다.

△마케팅 서비스는 프립 플랫폼을 비롯해 외부 온라인 광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딩 서비스에서는 로고부터 굿즈, 인테리어 등 브랜드 개발 컨설팅과 디자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프립은 지난해 11월부터 일부 호스트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상품 오픈까지의 기간이 3일 이내로 단축됐으며, 마케팅 서비스를 통한 조회수는 7배 이상 증가했다.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한 영어강사 ‘달래’ 호스트는 “내용 전달력과 매력도가 높아져 퀄리티 있는 상품으로 변모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역사가이드 ‘성쌤’ 호스트는 “프리랜서에서 본격적인 콘텐츠 사업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고민하고 있던 차에 만족스러운 BI 개발과 브랜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라고 밝혔다.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의 공식 론칭을 기념한 총 100만원 상당의 혜택이 담긴 이벤트도 진행된다. 간단한 퀴즈를 풀고 응모만 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프립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립 관계자는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는 프립 호스트의 성장이 곧 프립의 성장이라는 마음으로 다른 걱정 없이 호스트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게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호스트들이 원하는 일로 수익을 창출하며 저마다의 유니크한 비즈니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